아이가 일곱이라면, 그 가정은 걱정 없이 살게 해 줘야 합니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1 21:50
본문
정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요즘 유튜브로 이혼숙려캠프 다시보기에서, 산천에 아이 일곱을 둔(막내는 뱃속에) 부부 이야기를 재미있게(?) 봤습니다. 처음에는 "이러면 안되지" 하며 부정적으로 봤는데, 다시 생각해 보니 이 부부는 지방정부나 나라에서 양육비, 생활비를 받아, 걱정 없이 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지원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됩니다. 보여주기가 아니라, 실제로 그렇게 지원해 줘야 하는거죠.
인구감소로 이상한데 돈 쓰지 말고, 이렇게 아이 많은 가정은 성년이 될 때까지 생활비, 부부가 육아만 해야 하므로 실업급여 등등 해서 다 지원해 준다고 해야합니다. 그냥 아이 다섯이상은 부부가 일 하지 않아도,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키우는데 걱정없이 지원해 줘야 할 정도로 상황이 급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실제 방송에서 보인 엄마, 아빠의 모습들은 방송용 양념이 과하게 추가된것이라 믿습니다.
댓글 11
/ 1 페이지
마음조정님의 댓글
내 아이는 특별하게 키우지 않아도, 행복하게 키우고 싶어하는 부모들도 많다고 믿습니다. 이런 가정에서 자녀를 많이 계획한다면, 나라에서 걱정없도록 지원해 줘야죠.
세금 다 어디로 가나 모르겠습니다. ㅜㅜ
세금 다 어디로 가나 모르겠습니다. ㅜㅜ
하하1님의 댓글
죄송하지만 그 가정은 아이들은 편의점 음식. 집밥은 자기들만 먹고 아이들 앞으로 나오는 지원금가지고 일은 안하고.. 보다가 끄고 아이들이 불쌍해서 한참을 울었습니다. 그렇게 정부 지원만 바라보고 아이들은 돈벌이 수단으로 낳기만 하는.. 부작용을 그대로 볼 수 있었어요. 아이낳는걸로 돈줄거면 양육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을시 미국처럼 강력하게 아이들 데려오고 돈도 다 끊어버리는 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법과 제도 없이는 지원금을 악용하는 부작용이 너무 위험해요
hotsync님의 댓글의 댓글
@하하1님에게 답글
동감입니다. 지원금 받아서 지들은 불고기에 치킨 시켜먹고 애들은 컵라면... 그런 인간들이 부모라고...
마음조정님의 댓글의 댓글
@hotsync님에게 답글
그냥... 나쁜 컨셉으로라도 방송에 출연해서, 출연료라도 더 받아 생활하려는 부모 심정으로 생각했습니다. 이렇게라도 생각해야죠... 법과 제도가 필요하시다는 의견에는 동감합니다.
돈쥬앙님의 댓글
2군데 방송출연 했다면서요.
아이를 많이 낳고 키우는거야 본인들 자유지만, 아이들 잘 키우라고 주는 돈으로 자기들만 불고기 먹는걸 누가 이해해줄까요. 모여서 같이 먹고 불고기로 싸움나면 사람들 후원 무지하게 받았을 겁니다.
아이를 많이 낳고 키우는거야 본인들 자유지만, 아이들 잘 키우라고 주는 돈으로 자기들만 불고기 먹는걸 누가 이해해줄까요. 모여서 같이 먹고 불고기로 싸움나면 사람들 후원 무지하게 받았을 겁니다.
민탱굴님의 댓글
아...좋게 봐주시는 분들도 있군요. 개인적으로 저는 너무 화가나서 껐습니다. 제대로 된 양육은 커녕 부모가 본능에만 충실한 느낌이었습니다. 원시시대를 보는듯한...보는데 너무 괴로웠네요.
마음조정님의 댓글의 댓글
@민탱굴님에게 답글
좋게 보일리가 있겠습니까. 최대한 양보해서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라고 생각하는거 이외엔, 이건 뭐 부모실격이니까요. 방송용이어라... 제발 방송용이어라...
크리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