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김용현 "포고령에 따라 정치인 위치 확인 지시...체포 지시한 적 없다"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06 13:24
본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6일 '국회의원 체포 지시' 의혹에 대해 "그런 지시를 내린 적 없다"고 처음으로 입장을 밝혔다.
김 전 장관은 이날 TV조선에 "포고령에 근거해 정치인들에 대한 위치 확인을 지시한 건 있지만, 체포 지시를 내리진 않았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발표된 계엄사령부 포고령 1호에는 '국회와 지방의회, 정당의 활동과 정치적 결사, 집회, 시위 등 일체의 정치활동을 금한다'고 되어 있다. 이에 따라 주요 정치인들에 대한 '위치 확인'을 지시했을 뿐, 체포 및 구금을 지시한 건 없다는 게 김 전 장관의 설명이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 회의에서 대통령의 조속한 직무 집행 정지가 필요하다며 “어젯밤 지난 계엄령 선포 당일에 윤 대통령이 주요 정치인들 등을 반국가세력이라는 이유로 고교 후배인 여인형 방첩사령관에게 체포하도록 지시했던 사실, 윤 대통령이 정치인들 체포를 위해서 정보기관을 동원했던 사실을 신뢰할 만한 근거를 통해서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댓글 19
/ 1 페이지
Picards님의 댓글
그럼 범인이 지 입으로 내가 그랬슈 하겠나요.
저런걸 누가 받아 써주나 했더니 역시 좃선
이김에 좃선도 불지르고 폐간시켜버립시다.
저런걸 누가 받아 써주나 했더니 역시 좃선
이김에 좃선도 불지르고 폐간시켜버립시다.
avalokitesuvara님의 댓글
얘부터 신병확보하고 즉각체포해야합니다. 뒤에서 또 쿠테타 모의하고있을게 뻔합니다
110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SIINFEKL님의 댓글
티비만 봐도 본 회의장에 있는거 알겠구만 뭔 위치 확인을 ㅋㅋㅋ 일단 대중앞에 나와서 아가릴 털던지
Crossthemilkyway님의 댓글
딴사람은 몰라도 너는 책임지고… 해야하지 않겠나 싶네요
tb99님의 댓글
다 필요없고 국회에 군인 왜 들여 보냈냐고... 입법부 장악 목적이지? 응 그래 내란 헌법 유린 쿠데타야
고구마맛감자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