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2찍이다. (펌글)
페이지 정보
본문
갑론을박중인 지인 페북 펌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비겁한 변명처럼 들려 동의하지 않습니다. 대학 새 학기가 시작될 때마다 등투위를 위해 머리를 빡빡 밀었던 내가, 2021년, 2찍이었다.
나는 대학 졸업 후 첫 사회생활을 작은 출판사에서 시작했다. 노무현 정권을 지지하면서도, 이라크 파병 결정에는 반대하며 거리로 나섰다.
누구보다 청렴을 외쳤던 진보 정치인이 자신의 자녀에게는 끝없는 특혜를 베풀고, 평생 농사만 짓고 자식을 상경시킨 우리 부모님의 삶을 떠올렸다.
나와 같은 자칭 진보 배신자들이 2찍을 하였고, 그것이 결국 오늘날의 사태를 일으켰다. 현 상황에서 양심의 가책을 느끼냐고? 그 배신감은 단순히 정치적 실망이나 개인적 분노가 아니다. |
눈팅이취미님의 댓글
베더님의 댓글
진보 정치인이 아들의 대리시험을 봐줬다는 사실이 내게는 더 큰 충격이었다." 왜 이게 더 큰 충격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조국건에 관해선 제대로 알지도 못하네요.. 2찍으로 옮길 핑계만 필요했을 뿐...
sinoon님의 댓글
검찰이 조작으로 점철해서 피딩한 정보만 게으로게 주워섬긴 쓰레기의 자위문입니다
luminext님의 댓글
평생 인지부조화속에 살다가 태극기 늙은이가 되겠다 라는 말을 저렇게 길게 쓰네요?
Kugn님의 댓글
잎과줄기님의 댓글
정보 해석 능력, 사실 판단 능력이 심하게 모자라네요.
(그 수많았던 검찰발 언론 기사를 고대로 믿는 지능 수준이죠.)
더하여
똥 싼 놈보다 방구 뀐 사람이 더 나빠,,,라고 판단하는 수준도 망.
최종적으로
과연 저 사람은 이슬만 먹으면서, 그 어떤 흠결도 없는 마더 테레사로 살아왔을지 묻는다면,,,, 절대로 no라고 봅니다.
남한테 가혹하고 자신에게 관대한 전형적인 꼰대,,,
TokayDrago님의 댓글
원글 작성자는 관련한 수많은 논의에 대해서는 전혀 귀를 막고 듣지 않으셨네요.
한마디로 정리하면 2찍을 할 수 밖에 없었다는 자기 변명문입니다.
M암모나이트님의 댓글
"조만간 또다시 위선에 환멸을 느낀 "열혈 진보주의자들"이 새로운 보수 정권을 탄생시킬 것이다."
그냥 ㅂㅅ이에요.
지미야님의 댓글
퍼거슨 형이 SNS는 시간 낭비라고 했다는데 사람 좋아서 주변에 친구 많던 분이 괜히..
캡쳐드님의 댓글
후다다다닥님의 댓글
개비기님의 댓글
코크카카님의 댓글
실망해서 2찍했쩌여? 에구에구 불쌍해서 어쩌나
나두 삐뚤어질 꺼야! 그래그래 너는 원래 그런 놈인 거 알아줄께
중2도 저거보단 낫겠어요
ruler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