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군인권센터 "尹전용기 이륙···정비·성능 시험 비행"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0 11:29
본문
윤석열 대통령 전용기가 10일 서울 공항을 이륙했다. 사실확인 결과, 대통령은 타지 않았고, 정비 및 성능 시험 비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인권센터는 이날 오전 10시경 공군1호기(대통령 전용기)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을 이륙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경호처는 대통령 전용기 이륙 목적에 대해 "정비 및 성능 시험 비행"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현재 출국금지 상태다.
이어 "전용기는 뜨기 전 공군 35전대에서 비행기를 정비하고, 항공 통제 타워에도 비행 계획이 통지되는데 이날 이륙 전에는 정비나 비행계획 통지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군인권센터는 추가 공지를 통해 "방금 공지한 대통령전용기 관련 보도는 팩트가 맞으나, 전용기 내에는 대통령이 탑승하지 않았다는 점을 확인하여 다시 알린다"고 공지를 수정 발표했다.
========================
런승만 테크인지 순간 놀랬네요
댓글 11
/ 1 페이지
21stSeptember님의 댓글
한동안 쓸일이 없을테니 창고에 들어가기전 마지막으로 점검해본거라 믿고 싶습니다...에휴..
neojul님의 댓글
근데 정확한 워딩이 대통령은 타지 않았다인가요? 흠... 설마 대통령만 안타고 다른 사람은 탔다던가... 그런건 아니겠죠?
디방이님의 댓글
솔직히 공군에서 몰랐다는 말은 믿을 수가 없어요 ㅎㅎ 비행관제 절차가 있는데 모른다가 아니라 공군에서 확인을 안해준걸 몰라다라고 기사 낸 듯 합니다.
기억하라3월28일님의 댓글
얼마나 멀리갈라고?
아프리카나 남미로 튈라고?
아프리카나 남미로 튈라고?
90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다마스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