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이 양반 뭐하러 호소문 발표한거죠?
페이지 정보
본문
요약하면
지금 대한민국은 중대한 어려운 상태다
정부는 국민의 고통과 혼란에 대해 괴롭고 송구하다 (꾸벅)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정부는 법에 따라 작동해야한다
국회는 비상계엄을 이유로 추가 탄핵하고 있고
기존에도 탄핵을 많이해서 정부가 국정 운영이 어렵고 치안을 유지할 수 없다
현재 상태로는 외교 경제가 힘들다
야당에 호소한다. 위기니 법치주의에 맞게 정부가 국정에 운영할 수 있게 도와달라
아니 이게 뭔...
발표 전문
정부 대변인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호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과거에 없던 중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 여러분이 겪고 계신 고통과 혼란에 대해 말할 수 없이 괴롭고 송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언제 어떤 순간에도 반드시 헌법과 법률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국회는 오늘 비상계엄 선포를 막지 못했다는 이유만으로 박성재 법무부 장관과 조지호 경찰청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보고하였습니다.
앞서 사임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까지 포함하여 대한민국의 치안과 법무 행정을 책임지는 장관들이 모두 공석이 돼버렸습니다.
비상계엄 선포 전부터 최재해 감사원장을 포함하여 스무 명 가까운 고위 공직자가 연속적으로 탄핵 소추되면서 정부가 정상적인 국정 운영을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치안을 책임지는 장관들이 모두 공석이 되면 국민들의 일상에 큰 위험이 닥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국정 운영이 어려워지는 상황만은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한미, 또 한·미·일 그리고 많은 우방국들과 신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그래야만 우리 경제와 민생이 위기를 견뎌낼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우리는 이보다 더 큰 어려움을 이겨내고 넘어서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송구하다는 말씀과 함께 우리가 피땀 흘려 세운 이 나라의 국정이 정상적으로 안정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정부는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야당에 간곡히 호소합니다. 위기의 시대, 국민을 구하는 것은 차분한 법치입니다.
법적 절차와 정치적 절차가 법치주의에 부합하게 전개되어 정부가 안정적인 국정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수 의석을 보유한 정당의 지혜와 자제를 보여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Universe님의 댓글
잘못한 인사들도 국정 운영 할 수 있게 그냥 두라구요
다시머리에꽃을님의 댓글
jasperhutz님의 댓글
민주당은 지금 법대로 하느라고 보는 사람 고구마 100개 먹고 있습니다.
미스란디르님의 댓글
소금두알님의 댓글
풍사재하님의 댓글
난 내 귀가 멀었나 순간 착각했습니다
똥오줌 못가리는 늙다리 호소문이었습니다
꿀복숭아님의 댓글
갑자기 튀어나와서 왠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