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뮬] 이걸 해내는군요 RPCS3 on ARM64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12.10 23:02
본문
https://youtu.be/GWD5B87W3ig?si=9ZOHlCj1iPWfGuir
PS3 에뮬인 RPCS3를 라즈베리5에서 구동 시켰고, RPCS3 공식 유튭 계정에 올라왔습니다
ㄷㄷㄷ
물론 ARM64 on Linux라 당장 안드로이드랑은 성관없긴 한데 맘만 먹으면 포팅 할수 있다는거죠
댓글 5
/ 1 페이지
CaTo님의 댓글의 댓글
@스페이스인베이더님에게 답글
해상도 너프랑 프레임 스킵 좀 들어간거 같은데, PC에서 RPCS3 꽤 고사양이어야 잘 돌아가는거 감안하면 엄청난거 같습니다
진짜 challenge 네요
진짜 challenge 네요
칼쓰뎅님의 댓글의 댓글
@CaTo님에게 답글
셀프로세서가 잠재력은 좋다곤 하지만...어디까지나 잠재력입니다.
계산성능은 여러개 계산유닛이 있어서 높은편인데 문제는 그냥 각자 유닛입니다.
현대의 멀티프로세서들은 동일한 L2 캐쉬메모리를 바라보게되어있습니다.
개별 프로세서에서 데이터가 수정되면 L2에 하드웨어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저시절 프로세서 많이 박아놓은 프로세서들은 그딴거없습니다;;
즉, 하나의 목적을 위해 여러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수작업으로 캐쉬 일치화를 해줘야되고요. 어렵고 버그도많고 힘듭니다.
제가 소싯적에 비슷한 프로세서를 사용해봐서... 울분에 한마디 적어놓고갑니다 ㅋㅋㅋㅋ
계산성능은 여러개 계산유닛이 있어서 높은편인데 문제는 그냥 각자 유닛입니다.
현대의 멀티프로세서들은 동일한 L2 캐쉬메모리를 바라보게되어있습니다.
개별 프로세서에서 데이터가 수정되면 L2에 하드웨어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저시절 프로세서 많이 박아놓은 프로세서들은 그딴거없습니다;;
즉, 하나의 목적을 위해 여러개의 프로세스를 사용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수작업으로 캐쉬 일치화를 해줘야되고요. 어렵고 버그도많고 힘듭니다.
제가 소싯적에 비슷한 프로세서를 사용해봐서... 울분에 한마디 적어놓고갑니다 ㅋㅋㅋㅋ
3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CaTo님의 댓글의 댓글
@그린내님에게 답글
근데 그게 또 막상 쉽진 않은거 같더라구요
Ryujinx의 경우도 실험적이긴 했지만 포팅한거보면 흠.....
cemu가 그나마 낫긴한데 여기도 cemu x86 완성도 생각해보면 흠....
쉬운건 없는것 같습니다
Ryujinx의 경우도 실험적이긴 했지만 포팅한거보면 흠.....
cemu가 그나마 낫긴한데 여기도 cemu x86 완성도 생각해보면 흠....
쉬운건 없는것 같습니다
스페이스인베이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