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이 국회에서 제보한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김어준은 현시점에서 가장 큰 스피커를 가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채널이 공신력이 없는것도 아니에요. 나오는 인물 면면을 보면, 공영방송 지상파에서도 부르기 힘든 사람들이 줄줄이ㅜ나와요.
그런데 왜 국회에서 제보를 했을까요?
당장 오전에 겸공에서 티징 한 후 접속자 100만명쯤 모은 뒤 발언 했을 수도 있는데요. 파급력은 더 크겠죠 국회과방위 많이 봐봤자 동접자 겸공에 안됩니다
김어준이 오늘, 더 자세한 내막은 김병주 박선원 의원께 들으시면 된다고 했죠.
두 의원은 요새 겸공 매일 나오십니다.
아마도 두 의원이 사안의 심각성, 제보자의 신뢰성을 체크하셨을 거고
아마도 두 의원이 새파랗게 질려서 이건 속기록에 남겨야 한다 라고 제안 하셨을겁니다.
한낱 유투브 다시보기에 기록이 남는것과, 국회 속기록에 기록이 남는건 그 의미가 어마어마하게 차이납니다.
오늘 김병주 박선원 의원이 바로 follow up 하지 않고 제보를 모으고 있다라고 한것은, 오늘 김어준이 말한 ‘지속되고 있는 위협’ 이 실체적이라고 판단되어 한시라도 빨리 국회속기록에 남기기 위한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다시 돌아가서, 김어준의 입장에선 오늘 국회에서의 참고인자격으로 발언한것은 자신에게 이득될것이 별로 없어요.
오히려 역공을 받기 쉽지요. 허위사실 따위로 치부당하면 그간 쌓아왔던 신뢰성에 큰 흠집이 가니까요.
그럼에도 굳이 국회에서 제보를 한것은
김어준 김병주 박선원이 크로스 체크했을 때 신뢰가 있었고, 지금까지도 유효한 실체적인 계획이 있다라고 판단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진짜 이걸 빨리ㅜ막아야 하니까요.
writer님의 댓글의 댓글
김어준은 엄청난 부담감과 책임을 지고 말했을거에요.
AKANAD님의 댓글
민주당이 이걸 직접 제기하고 조사하려고 하면 너네 이 상황을 핑계로 말도 안되는 의혹 제기하고 조사하려고 한다는 비판을 들었을거에요.
근데 김어준 총수는 이런 의제를 제기하기 좋은(편안한) 포지션에 있죠. 또 발언하면서 소스의 공신력을 언급 했기 때문에 바로 민주당이 받아서 드리블 치고 나가기 좋은거죠.
writer님의 댓글의 댓글
kimpy님의 댓글
이런말하면 음모론자라고 취급 받을거 자기가 더 잘알고 있는데도 일단 막아야 겠다고 생각하지 않았나 싶어요.
세상여행님의 댓글의 댓글
문제는 정상적인 탄핵보다 윤석열과 김건희 두 악마의 인신 구속이죠.
리바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