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탄핵 재표결 오늘)   🔥 제목 시위는 [말머리] 또는 임시게시판(불타는앙)을 이용바랍니다.
오후 4시 탄핵 표결 | Level 3 (3등급) 이상 글 / 댓글 쓰기 가능 | 경어체 필수 | 욕설(초성) 금지

“가짜 출근하느라 길거리 경호 낭비”…경찰 내부 폭로글 쇄도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39.♡.204.94
작성일 2024.12.13 13:58
1,443 조회
14 추천
쓰기

본문


윤석열 대통령이 잦은 지각을 감추려 ‘위장 출근’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경찰들의 내부 고발이 이어지고 있다.

13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서는 경찰청 소속 이용자 폭로 글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블라인드는 직장 이메일로 인증받아야만 이용할 수 있어, 계정 도용 등 특별한 사정이 없다면 글쓴이들은 현직 경찰인 셈이다.

한 경찰청 소속 이용자는 “경찰 내부에서는 공공연히 나오던 말이다. 가짜 출근하느라 연도경호(길거리 경호) 세우는데 한심하다고”라고 글을 썼다.

또 다른 이용자는 “출근 늦는다고 까이니깐 빈 관용차 보내서 가라 출근시키고 본인은 나중에 옴”이라고 적으며 과거 경찰청 내부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공유하기도 했다.

6개월 전 올라왔던 한 경찰청 소속 이용자의 “VIP가라 출근 소식은 좀 쇼킹이다”라는 글에는 “사저에 있을 때부터 그랬다”, “서울 기동대 진짜 고생한다”, “연도 경호 서는 직원까지도 속였다” 등 댓글이 달렸다.

이 외 “실제로 연도 서는 직원까지도 속여가면서 쌩쇼를 한다. 한 나라의 대통령이 너무 치졸하지 않나”, “교인 근무했을 때 충격적이었던게 김건희 여사 백화점 명품숍 투어도 그 중 하나였다. 비공식 행사로 돌렸었는데, 더 한 것도 많다” 등의 고발글이 쏟아지고 있다.

앞서 지난 11일 한겨레는 최근 한 달간 윤 대통령 출근을 살펴본 결과 빈 관용차만 보내는 일이 여러 차례 확인됐다며 가짜 출근 의혹을 제기했다.

매체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6일까지 가짜 출근 5번에 지각은 8번 했다. 정상적으로 출근한 날은 이틀이었다.

김민주 매경닷컴 기자([email protected])

댓글 3 / 1 페이지

qwer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qwer (175.♡.214.3)
작성일 어제 14:00
자자 이제 8월16일이다. 맘껏 폭로 바란다. 경찰들은 이미 다 알고 있었다라고, 어느 방송에서 말한 거 잘 들었다.

근두운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근두운 (220.♡.122.218)
작성일 어제 14:04
매체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달 6일부터 이달 6일까지 가짜 출근 5번에 지각은 8번 했다. 정상적으로 출근한 날은 이틀이었다.
--> 한달동안 15일만 출근하나요?????
2 랜덤 럭키포인트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스톰스매시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스톰스매시 (92.♡.192.69)
작성일 어제 21:52
법카 가지고 난리치더니 본인은 뻥Car
쓰기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