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박용택 해설 논란 결국 제대로 한번 터지네요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m.sports.naver.com/kbaseball/article/144/0001038775
한 시청자는 지난 4월 18일 중계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와 관련해 “박용택 해설 이전에도 KBS는 편파 해설로 사과했는데 바뀐 게 아무 것도 없다”며 “박용택 위원은 롯데 선수가 홈런 치면 입 꾹 닫고 아무 말도 안하고 삼성 선수가 홈런치면 흥분해서 소리 지른다. 롯데가 이기고 있으면 해설 안하고 입 닫고 아무 말도 안한다”라며 박 위원의 편파 해설을 주장했다.
KBS 측은 “지난 4월 18일 롯데 자이언츠와 삼성 라이온즈 경기 중계와 관련해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중계 중 일부 해설 장면에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는 점, 저희도 내용을 확인하고 시청자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있다. 경기를 즐겁게 보셔야 할 순간에 불쾌감을 느끼셨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사과했다.
----------------------------
선수 시절부터 달변으로 유명했던 선수라
은퇴후 야구 해설가로 갈거라는건 당연한 수순 이었는데
해설가로서 특정 팀들에 대한 편파적인 모습 그동안
야구팬들 사이에서 꾸준히 나오기도 했고
경기 후 선수 인터뷰 등에서도 좀 지나치게 무례한 모습등
(해설가가 아니라 그냥 야구선수 대선배라는 태도)
눈쌀 찌푸려기는 모습이 적지 않았는데
결국 크게 한번 터지네요.
개인적으로 엘지팬이고
박용택이라는 엘지의 레전드의 은퇴 이후의
행보에 대해서도 응원하는 편이긴 하지만
제가 보기에도 좀...너무하다 싶은 경우들이
적진 않았습니다.
박용택씨는 이제 좀
스스로가 주연이 아닌 야구계의 조연이자
조력자 역할이라는걸 인지했으면 좋겠어요.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아직도 여진히 자신이 주연....이길 바라는 모습이 너무 크게 보여요. 특히 경기 후 수훈 선수 인터뷰등에서 보면 그 선수를 돋보이게 해주는 부분이어야 하는데 너무 본인을 드러내려는 모습이 자주 보이죠
로이란님의 댓글

중립을 지킨다는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무적엘지 박용택은 잊고 해설가로서 새로운 인생을 설계 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무적엘지!!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돼지도살자님의 댓글

선수출신이라 출신팀 응원하는 마음 숨기기 어려운건 이해하는데 차라리 이순철처럼 모두까기를 시전하면 좀 나을텐데요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JINH님의 댓글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한화 레전드 출신 정민철이나 현대 > SK 레전드 박재홍등은 한번도 편파적이라는 소리 나온적 없어요.
GreenDay님의 댓글

예를 들어 누가 들어도 억지논리로 특정팀을 매도하는 거라면 편파
어떤팀 잘할때는 칭찬하고 어떤팀 잘할때는 침묵한다.
이건 굳이 편파라고 하고 싶지 않습니다.
내가 응원하는 팀이 당할때도 말이죠.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그걸 딱 정할 수 있는건 아니겠지만 많은 이들이 비슷하게 느낀다면 그건 분명 문제 있는거죠
GreenDay님의 댓글의 댓글
개인의 성향을 숨겨야 하는 자리라지만 완벽히 숨길 수는 없어요.
수치화로 평가하는 것도 아니고 듣는 사람도 전부 주관적인 평가죠.
객관화 할 수 없는 문제는 객관화라고 착각하고 자신의 주관을 투영하여 편파라고 주관적인 주장을 하는 것 뿐입니다.
때문에 각 해설가에 대한 평가는 할 수 있지만 그건 청자의 주관적 평가라는 사실을 청자도 스스로 깨달아야죠.
주관적인 평가를 스스로 객관화 할 수 있다는 착각에서 오는 거라 생각합니다.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그런데 반복적으로 많은 이들이 불편하다 느낀다면 그건 분명 문제가 있는거라고 봐야죠. 저도 개인적으로 박용택이라는 선수를 매우 좋아했지만 (은퇴식도 가고 은퇴굿즈도 다 구매) 그와는 별개로 해설가로서의 모습은 좀 아쉬운게 사실입니다
에스까르고님의 댓글

다만 해설자에게 가장 치명적인 비난이 바로 '편파적'이라는 얘기일 겁니다.
앞으로 박용택 해설위원의 장래가 어떻게 될지 알 수는 없으나 다소 아픈 비난을 받게 됐네요.
이 비난을 불식시키려면 대단한 노력과 어마어마한 시간이 필요할 겁니다.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선수로서는 A급이 아니었지만 현역 은퇴후 해설가로서는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고 받는 차명석 (전 MBC 해설 현 LG 단장) 이나 이대형 (현 스포티비 해설) 같은 경우를 생각하면 뛰어난 선수가 무조건 좋은 해설자가 되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에스까르고님의 댓글의 댓글
박용택 위원, 잘 알지는 못하지만 멋지신 분일 것으로 생각하는데 잘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시아시언님의 댓글의 댓글
해설가...라는 역할이
진짜 어떤건지 너무나 제대로 보여주고 있죠. 단순히 경기에 대해 같이 떠든다가 아니라 경기 상황에 대한 설명과 팀.선수에 대한 전략.전술적 예측등을 참 쉬운 표현과 편한 말투로 잘 해줘요. 아직까지는 소위 말하는 나는 해설자다~ 라는 뽕도 없구요
무적전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