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한은총재 이창용 -"선택적 지원이 효율적"…보편적 민생지원금에 회의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바타
106.♡.214.34
작성일 2025.06.18 16:32
3,757 조회
120 추천

본문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8일 "재정 효율성 면에서 볼 때 선택적인 지원이 보편적인 지원보다 어려운 자영업자와 영세 사업자를 돕는 데 효율적"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오후 상반기 물가안정상황 운영상황 점검 기자설명회에서 "당정의 추가경정예산안 내용을 보지 못해 그에 대해 평가하기는 어렵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추경이 성장 기여가 크고 물가에 주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오래전부터 생각해왔다"라고 했다.

[.....]

이 총재는 "한은은 경기를 보고 금리를 결정하겠지만, 과도하게 유동성을 공급함으로써 기대심리를 증폭시키는 잘못을 범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수도권으로 젊은 사람들이 몰려오는 유인 요인을 어떻게 낮출지 그런 근본적인 고민이 있어야 한다"며 "장기적, 단기적인 대책이 다 같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총재는 기준금리 인하 속도가 늦어질 수 있다는 관측과 관련,해 "언제 어느 정도 내릴지는 가계부채, 주택시장, 외환시장 등을 보면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총재는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발행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전제하면서도 "원화 스테이블코인이 발행될 경우 오히려 달러 스테이블코인과 교환이 쉽게 돼서 달러 스테이블코인 수요가 늘고 외환 관리를 하는 데 어려움이 있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아울러 "지급결제 업무가 은행에서 비은행으로 이전될 경우 은행의 수익성이나 사업구조 변화에 관해 큰 그림을 그리고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

멧돼지강점기시절에는 구석에서 아무말도 않하더니 갑자기 말이 많으시군요..

120추천인 목록보기
댓글 54 / 1 페이지

kita님의 댓글

작성자 kita (110.♡.45.88)
작성일 06.18 16:33

유성매직님의 댓글

작성자 유성매직 (211.♡.218.112)
작성일 06.18 16:33
또 주판쟁이들 개아리 나왔군요.

보수주의자님의 댓글

작성자 보수주의자 (218.♡.42.109)
작성일 06.18 16:33
저 양반 정치가 참 하고싶은가보네요.

미스란디르님의 댓글

작성자 미스란디르 (112.♡.19.37)
작성일 06.18 16:33
근데 정부의 선택지원안이 예산 더들어가던데요? ㅋ 그래요 선택적 지원 합시다. ㅋ

5년은너무짧다님의 댓글

작성자 5년은너무짧다 (112.♡.196.189)
작성일 06.18 16:35
통화정책이나 똑바로 하시면, 재정정책은 정부가 알아서 합니다.

sinoon님의 댓글

작성자 sinoon (59.♡.151.61)
작성일 06.18 16:35
그니까 아저씨랑 상모기는 내란의 밤에 뭘 했는지부터 밝혀봐요

HENE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HENE (220.♡.77.89)
작성일 06.18 16:38
@sinoon님에게 답글 촉새 입의 중앙은행장이라니요...
1) 물가가 안정되었나?
2) 경기가 좋았나?
둘다 낙제점인 개모지리가 뚫린 입이라고 자꾸 C부리고 있네요. 일단 사표내고 내란수사나 받으세요.

sCloud님의 댓글

작성자 sCloud (115.♡.243.51)
작성일 06.18 16:36
코로나 때부터 아주 지긋지긋합니다.

육류님의 댓글

작성자 육류 (211.♡.79.130)
작성일 06.18 16:37
경제 망쳐놨으면 이제는 좀 조용히 합시다. 한은총재인가 뭔가 하는 인간이 줏대가 없어요.

Bursar님의 댓글

작성자 Bursar (223.♡.211.52)
작성일 06.18 16:37
금리 미국보다 낮췄는데요. 이러다 경제위기 오면 이창용 책임입니다.

PTSD님의 댓글

작성자 PTSD (223.♡.85.30)
작성일 06.18 16:37
우린 댁이 거기있는 자체가 회의적인데...

JINH님의 댓글

작성자 JINH (1.♡.206.35)
작성일 06.18 16:38
내란특검으로 조사받아야 할 자 입니다

mussoks1님의 댓글

작성자 mussoks1 (211.♡.206.46)
작성일 06.18 16:38
빵에가자 창용니마... ㅋㅋ

gaiago님의 댓글

작성자 gaiago (118.♡.73.108)
작성일 06.18 16:38

별의마왕님의 댓글

작성자 별의마왕 (220.♡.171.159)
작성일 06.18 16:38
여러분 이게 다 헛소리란걸 아시죠

mtrz님의 댓글

작성자 mtrz (180.♡.14.183)
작성일 06.18 16:38
뭐. 갑자기 입이 터지셨네요. 허허허
그냥 집에 가서 손주나 보시길.

라이투미님의 댓글

작성자 라이투미 (223.♡.79.156)
작성일 06.18 16:40
개인적으로 전체금액을 fix 하고 지원 신청을 받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돈 많은 분들 또는 존심 상한다는 2찍분들, 지역에서 신청을 안한만큼 +a 로 더 많이 지원 받게요 ㄷ

비대면남친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비대면남친 (210.♡.235.3)
작성일 06.18 16:48
@라이투미님에게 답글 실제로는 99%가 수령했습니다.
코로나때 증명 됐죠. ㅋㅋ
불의보다 불이익을 더 못참는 분들이라.. ㅋㅋ

metalkid님의 댓글

작성자 metalkid (125.♡.233.21)
작성일 06.18 16:41
꼭 민주정권에서만 입이 살아서 나불거리는 족속들이 있네요?

담벼락을쳐다보고님의 댓글

작성자 담벼락을쳐다보고 (211.♡.108.39)
작성일 06.18 16:41
이창용이 지금까지 뭐 제대로 한 일이 있는지 묻고 싶네요.

이쑤신장군님의 댓글

작성자 이쑤신장군 (211.♡.81.240)
작성일 06.18 16:42
또  GR하네요...꼬우면 니가 대통령 하세요~

어셈블리어님의 댓글

작성자 어셈블리어 (121.♡.94.56)
작성일 06.18 16:42
3년 동안 경제 개 폭망 할 때까지 뭘 했는지 묻고 싶군요

와타님의 댓글

작성자 와타 (165.♡.227.163)
작성일 06.18 16:42
아하하하하 이러니 개콘을 안보죠

인장선님의 댓글

작성자 인장선 (122.♡.150.92)
작성일 06.18 16:44
염병하네요 윤멧돼지랑 김명신한테는 아낌없이 퍼주다가 이제와서 저런말 하는게 참 우습고 꼴같잖네요.

산나무꽃벌님의 댓글

작성자 산나무꽃벌 (118.♡.12.93)
작성일 06.18 16:45
이 양반 좋게봤는데 최근 발언들 보니 역시나 저짝이구나 싶네요

까망꼬망님의 댓글

작성자 까망꼬망 (61.♡.120.114)
작성일 06.18 16:49
이전에 이 인간 쉴드치던 사람들 진짜 반성해야 합니다..-.-..
그렇게 사람볼줄 모른다니 말이죠.

윰어님의 댓글

작성자 윰어 (223.♡.74.185)
작성일 06.18 16:50
왜냐하면 선택적으로 해야
쓸데없이 선별 행정에 돈이 누수되어서 조금이라도 더 지역 경제에 쏟아지는걸 막아야 하니까요.

그래야 지역 경제가 덜 활성화 되니까요

그래야 이재명 정부가 경제 살리는걸 방해하니까요.

그리고 선택적으로 해야 국민들끼리 편갈라서 또 갈라치기 가능하니까요.

그래야 선택적 지원을 못 받은 상위 계층에게 2찍 선동을 잘 할 수 있으니까요.
(2찍 국짐 : '봤지? 민주당이 집권하면 세금 백날 내봐야 너희들한테 혜택 안준다고? 그러니 2찍해')

그래야 또 2찍이 집권하니까요.

그래야 또 해쳐먹으니까요.

구린자님의 댓글

작성자 구린자 (106.♡.109.73)
작성일 06.18 16:51
그래서 계엄날 상목이랑 뭐 하셨어요? 네?

아이셔님의 댓글

작성자 아이셔 (115.♡.175.149)
작성일 06.18 16:53
음... 누가 물어봤나요?

호기심님의 댓글

작성자 호기심 (103.♡.108.89)
작성일 06.18 16:55
이창용 한은총재가 정치적 야심이 좀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언론이 계속 띄워주면, 점점 강한 발언을 낼 것으로 짐작해 봅니다.

한은총재는 자영업자가 아니니, 골목상권 소비진작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습니다. 절실하지도 않구요.
주류경제학계가 대체로 집행의 어려움은 과소평가하고, 이론적인 효용성, 즉 저소득층의 소비성향이 더 높기 때문에 생기는 효율성에 대한 집착은 높은 경향이 있구요.

페이퍼백님의 댓글

작성자 페이퍼백 (14.♡.30.73)
작성일 06.18 16:55
안 물러나고 뭐한데요???

미란다조아님의 댓글

작성자 미란다조아 (223.♡.95.60)
작성일 06.18 16:55
네 잘 들었습니다~~

둠칫두둠칫님의 댓글

작성자 둠칫두둠칫 (27.♡.242.64)
작성일 06.18 16:56
민주당 정권만 되면 아가리가 터지는 신기한 병을 앓고 있는 종자들이 많네요.

국수나냉면님의 댓글

작성자 국수나냉면 (112.♡.224.214)
작성일 06.18 16:57
시중은행 지점장 동창회에서 폼 잡는 소리하고 자빠졌네요. 니 말대로 지원해주면 그게 무슨 산업 연관 효과가 있겠어요? 총재님아. 답답아.

웰빙고기님의 댓글

작성자 웰빙고기 (110.♡.50.185)
작성일 06.18 16:57
F4 거리면서 헛짓거리 하는데 동조했던 사람인걸 다 기억하고 있습니다

SIM_Lady님의 댓글

작성자 SIM_Lady (220.♡.172.6)
작성일 06.18 17:00
이사람 기재부에서 대통령 만들려고 엄청 작업하다가 계엄터지면서 못했다죠?

하이루님의 댓글

작성자 하이루 (183.♡.61.164)
작성일 06.18 17:01
그럼 내려오세요  내려오시고 특검준비 하셔야죠

빈삼각님의 댓글

작성자 빈삼각 (211.♡.22.138)
작성일 06.18 17:05
지랄이 발광이군요. 빨리 특검이나 받아라.

지지브러더스님의 댓글

작성자 지지브러더스 (106.♡.202.4)
작성일 06.18 17:12
한은총재는 잼통 지지율 빠지는 쪽으로 의견낼겁니다. 내란의밤에 저 인간도 뭐했는지 조사해야합니다.

애민님의 댓글

작성자 애민 (106.♡.193.128)
작성일 06.18 17:15
불법계엄때 F4회의때 뭐했나요?

골든멍멍님의 댓글

작성자 골든멍멍 (223.♡.247.18)
작성일 06.18 17:17
이 인간이
난가병 1호 환자입니다. 금방 찌그러져서 그렇죠.

뿌리깊은나무님의 댓글

작성자 뿌리깊은나무 (211.♡.148.18)
작성일 06.18 17:20
자존심이 있으면 쪽팔려서라도 그만 둬야지요.

빅데이트님의 댓글

작성자 빅데이트 (112.♡.148.44)
작성일 06.18 17:20
최상목과 무슨 꿍짝을 그날 했는지부터 밝혀야 합니다. 조만간 수사 받으시길.

아기수리님의 댓글

작성자 아기수리 (221.♡.124.18)
작성일 06.18 17:21
민주당 정권이 항상 만만해요.

gimic님의 댓글

작성자 gimic (121.♡.170.226)
작성일 06.18 17:21
내란공범 수사 받아야 할 자

취미생활자님의 댓글

작성자 취미생활자 (222.♡.32.74)
작성일 06.18 17:22
한은총재는 감옥 언제 가요? 최상모기랑 같이 가야죠.

물고기왕런님의 댓글

작성자 물고기왕런 (106.♡.192.128)
작성일 06.18 17:26
이머ㅂ이 따로없네요

시작하는중님의 댓글

작성자 시작하는중 (211.♡.125.66)
작성일 06.18 17:28
12월3일 밤 최상목과 무슨 내용으로 회의했는지 밝혀야 합니다.
이창용씨도 관련있을수 있어요

나이트라이더님의 댓글

작성자 나이트라이더 (180.♡.220.227)
작성일 06.18 17:37
보편 지원과 선별 지원의 차이에 대한 몰 이해 입니다.
보편 지원은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한 것이고, 선별 지원은 피해자 구제 관점 아닌가요?
어차피 내수 시장이 계속 바닥이면 선별 지원은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내수 경기가 살아나야 가계 경제가 성장합니다.
이 간단한 원리를 눈가리고 아웅거리고 있으니 화가 납니다.

서비33님의 댓글

작성자 서비33 (211.♡.156.153)
작성일 06.18 17:59
계엄으로 돈 날렸을때 샷다 마우스 하고 있었으면 그냥 있는것도 나쁘지 않을겁니다

NeoPD님의 댓글

작성자 NeoPD (101.♡.140.15)
작성일 06.18 18:30
아니 왜 아직도 그 자리에 있죠?

aeronova님의 댓글

작성자 aeronova (104.♡.68.24)
작성일 06.18 18:38
선별과정에 들어가는 비용도 고려해서 따져야 하지 않을까요

It덕님의 댓글

작성자 It덕 (106.♡.69.168)
작성일 06.18 18:42
수도권으로의 청년 유입문제가 한은이랑 무슨 관련인가요? 정치하겠다고 여기저기 끼어들려고 하네요. 수도권 대학 집중 완화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수도권 인구 분산 위한 균형발전. 모두 정치가 할일입니다. 경제분야는 끼어들지 마세요.

그대로멈춰라님의 댓글

작성자 그대로멈춰라 (14.♡.37.253)
작성일 06.21 20:33
내란특검 수사대상인 주제에…
윤석열 시절 물가 환율 폭망시키고 입닫고 있던 자 아닌가요?
×
×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