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ㅅ일보는 이제 중국관련 부동산 빌드업 하네요.
페이지 정보
본문
땅집고는 ㅈㅅ일보 부동산 섹션의 브랜드입니다.(한경도 집코노미라는 부동산 섹션 브랜드가 별도로 있습니다.)
왜인지 모르게 부동산 섹션은 별개로 브랜드를 만들어서 신문사를 전면에 드러내지 않더군요. 물론 유튜브에 나오는 사람들이 해당 일간지 소속 기자라 금방 알긴 하겠지만요.
그래서 알고부터 안보는데... 갑자기 추천 영상 목록에 이게 뜨더군요?
https://youtu.be/efMZQDtrmSE?si=Oc9OXz-htrt0mbOF
굳이 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고...
Gemini에게 요약을 맡겨봤습니다.
---------------------
해당 영상은 인천, 특히 부평 지역에서 중국인들의 부동산 매수가 급증하는 현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중국인의 부동산 매수 현황
부평에 중국인 부동산 매수가 몰리는 이유
정보 취득 및 유입 경로
정부의 규제 논의: 우리나라 땅을 외국인이 매수하는 것에 대한 위협을 느껴 정부에서도 상호주의 논의 (상대국 땅을 살 수 있게 허용하는 조건) 및 대출 규제 적용에 대해 논의 중입니다 [10:13].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부평 지역에는 이미 차이나타운이 형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분리수거함이나 안내판에 중국어가 병기되어 있고 중국 음식점, 생필품점 등이 즐비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9:56].
--------
물론 중국인들의 부동산 투기는 문제가 맞습니다. 각국이 이걸로 골머리를 앓고 있죠.
근데 요즘 2찍 극우 진영에서 새 정부 출범에 맞추어 중국의 한국 침공 관련해서 선동을 하는 요즘에 (쓰레기이긴 하지만) 그래도 신문사가 이런 영상을 기획해 올리는 게 저는 뭔가 의도가 있는지 의심됩니다. 부평 저렇게 된게 하루이틀도 아니고 왜 굳이 지금 시점에?
그리고 해당 요약본은 그냥 주요 내용만 요약한 것이고 뭐라고 하나 한번 봤는데 뭔가 영상의 논조 자체가 뭐랄까 좀 그렇더군요.
E320님의 댓글의 댓글
다만 왜 하필 이 시점에 저런 기사를 올렸나에 대한 의문이긴 합니다.
E320님의 댓글의 댓글
집코노미는 한경 겁니다
bacchus님의 댓글
인천시 전체 부동산 시세 흐름을 보면 중국인 부동산 투자 건은 특정 지역으로만 봐도 영향이 없다 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큰 걱정 안해도 됩니다.
아빠랑같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