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웍의 데스크탑 시장 진출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www.youtube.com/watch?v=8_hzbtZ5oQs
모듈러 노트북 디자인으로 유명한 프레임웍이 데스크탑 모델도 내놓았네요.
1L 급은 아니자만, 4L 컴팩트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델/HP/레노버/미니스포럼 등등 많은 업체들도 이 구간에 쟁쟁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라 얼마나 매력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은 동사양 대비 살짝 저렴한 것이 눈에 띄고, 아무래도 프레임웍이다보니 앞으로 새 칩셋이 출시 되더라도 꽤 저렴하게 업글 가능한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예를들어, 프레임웍이 자사 노트북에 호환 되는 라이젠 스트릭 포인트 보드를 며칠 전 내놓았는데, 기존 모델 사용자들은 약 $400 정도 선에 구입해서 직접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화면, 키보드, 배터리, 케이스 등은 그대로 둔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환경 보호에 도움이 꽤 될 것 같습니다.
암튼 이런식으로 쉽게 업그레이드 가능하다는 것은 다른 기성 벤더들에 비해 유지보수에도 좋고 비용도 덜 드는 편이라, 이런 부분을 염두에 두는 사용자들이라면 나름 매력을 느낄 수 있겠죠. 또 한가지 문제는.... 미국 내의 얘기 입니다만, 점차 아마존에서 저가 PC 부품들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중국 사업자들이 아마존의 구매자 위주 정책을 피하기 위해 알리와 타오바오에서만 판매하는 경우가 크게 늘어서, 원하는 사양 구성을 위해서는 중국 온라인 판매 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 것 입니다. 그래서.... 이런 프레임웍의 이런 사업 전개가 작지만 나쁘지 않은 시장을 확보해가는 것 같습니다.
SFF009님의 댓글

4060 외장그래픽 카드 넣을 수 있는 케이스가 이미 존재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애매하네요.
슈니님의 댓글의 댓글
SFF가 아무리 가성비가 떨어진다지만 스타팅 가격인 1100달러면 9600X+4060정도 들어가는 구성은 충분하고도 남아서 진짜 애매해 보입니다. 차라리 더 작은 미니 PC류라면 그나마 좀 나을수도요.
Realtime님의 댓글의 댓글
체적, 가격, 성능을 다 고려하면 그럴 수 있죠.
메이저 마켓에 어필하진 못 하겠지만, 쉽게 사서 쉽게 쓰려는 사용자들이라면 나쁘지 않겠습니다.
진짜메뚜기님의 댓글

Realtime님의 댓글의 댓글
중국업체들이 카피캣을 먼저 뿌리겠네요 ㅎㅎ
Realtime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