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Cinema Display 30 사용기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catzlog 217.♡.196.43
작성일 2024.06.30 06:09
분류 IT·전자기기
2,067 조회
2 추천
쓰기 분류

본문

팬데믹이 막 시작되던 2020년 초반에 회사가 이사를 하면서 직원들이 전부 자택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전부터 자택근무를 염두에 두고 사무실을 작은 곳으로 이사하는 거여서 오래된 장비들을 직원들이 가져갈 수 있었는데요. 운좋게 ACD 30인치 3개를 업어왔습니다.

그중 1대를 세로로 세워서 듀얼모니터로 쓰기 시작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도 쓸만하다 입니다.

메인은 LG 43인치 4k 모니터 입니다. 다행히 두 모니터 글자크기가 비슷해서 보기에 편하구요.

현재 맥 스튜디오에 연결된 Caldigit TS3 Plus의 디스플레이 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결방식은 모니터 (Dual Link DVI) ==> Apple Dual Link to mini-displayport adapter ==> mini-displayport to displayport adapter 입니다.

맥 스튜디오로 바로 연결하고 싶으시면 다음 두가지 중 한가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1. 모니터 (Dual Link DVI) ==> Apple DVI to mini-displayport adapter ==> mini-displayport to usb-c adapter
  2. 모니터 (Dual Link DVI) ==> Club3D CAC-1510-A USB Type C to Dual Link DVI-D Cable Adapter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모니터와 연결된 USB-A를 연결해지만 모니터 전원이 켜집니다. 아래는 Apple Dual Link DVI to mini-displayport adapter 사진입니다.


이제 이 모니터를 모니터 암에 연결하는 방법인데요. Apple에서 나온 마운트키트(M9649G/A)를 구하면 방법은 쉽습니다. 이베이에서 100불 밑으로 판매되고 있구요. 구입하실때는 30인치용 연결나가사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스탠드 양옆에 있는 나사 두개를 풀고 베사 마운트를 연결한 후 마운트키트에 포함되어 있는 나사로 연결하면 됩니다.


모니터 암에 연결하실때 주의하실 점은 12kg가 넘어가는 무게입니다. Ergotron HX HD Pivot의 경우 틸트강도를 최대한 줄이면 사용가능합니다. HD Pivot이 아니면 중간정도로 강도를 맞추시면 됩니다.

한가지 문제는 모니터가 오래되었다 보니 심각할 정도로 화면이 누렇습니다. 제가 하는 일이 다행히도 정확한 색상을 요구하는 일이 아니어서 그 문제는 모니터 칼리뷰레이션에서 색온도를 높이는 것으로 해결했습니다. ㅋㄹㅇ 맥당에 CODEBAR님께서 확산판을 바꾸신 글 (https://archive.ph/oGVoF)을 보고 뜯어보니 다른 얇은 비닐 3장이 더 있는데 그것도 양끝이 노란색으로 변색되어 있어서 확산판 교체는 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니터가 참 따뜻합니다. 작은 방이면 충분히 방온도를 높일수 있을 정도로 따뜻합니다.



댓글 3 / 1 페이지

폐인풀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폐인풀 (58.♡.120.231)
작성일 06.30 13:13
전 ACD 24를 아직도 가지고 있네요..

유진의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유진의 (210.♡.226.2)
작성일 07.12 09:23
2024년에 이게 리뷰가 되네요 ㅎㅎ
저도 있습니다만 ccfl의 무지막지한 전기료의 압박이있어 자주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알리산 c to dual link dvi를 쓰면 usb a 연결 안해도 됩니다.
그리고 2006년 중순제품부터는 잠수함 업글로 hdcp가 지원되어 넷플릭스도 볼 수 있습니다.
20년된 디자인이 믿기지 않는 제품이라 저도 반사판으 LED로 바꾸고 확산판도 바꾸고 싶은데 워낙 일이라...

catzlog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catzlog (217.♡.196.43)
작성일 07.12 09:30
@유진의님에게 답글 델에서 나온 30인치를 한번 넣어보고 싶기도 한데요. 괜히 500불 버릴까봐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10시간 정도 쓰는데 저희집 전기값의 원흉이 이건가 싶네요.
쓰기 분류
홈으로 전체메뉴 마이메뉴 새글/새댓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