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픽은 "금투세 폐지"이군요.

페이지 정보

786 조회
13 댓글
16 추천

본문

재벌은 당연히 폐지를 찬성할거고 개미들은 왜 폐지를 찬성하나 말씀들을 들어보니 

폐지 찬성의 논리가 이런 거네요.
추가 세금 먹이면 해외 투자자들, 외국계 펀드 다 도망간다. 그럼 파이가 작아지고 개미인 나의 파이도 작아진다.

서학개미는 더 뗀다는 데 서학개미는 그럼 주식시장에서 빠져나가 부동산에 투자하나요? 아니면 금을 사던가?
과연 금투세 때문에 주식 시장이 붕괴되고 큰 손들이 주식시장을 떠날까요?

미국도 NIIT (Net Investment Income Tax)라고 추가 세금인 금융투자소득세가 있습니다,
미국은 이 자금으로 메디케어 (Medicare - 65세 이상의 시니어들에게 제공하는 건강보험) 기금을 지원하고 공공 이익과 보건 재원을 만듭니다. 크게 보아 노블레스 오블리주 (noblesse oblige)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초기 로마 시대에 왕과 귀족들이 보여준 투철한 도덕 의식과 솔선수범하는 공공정신에서 비롯된 noblesse oblige 정신의 유럽 국가들도 다양한 형식으로 우리의 금투세에 해당하는 세금을 부과하여 EU 공동체 국가 간의 경제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무역업에 종사중인 개인사업자 입니다. 요즘 많이 어렵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금투세 내고야 말겠습니다.

세금내는 이들이 존경 받는 사회가 되도록 작은 손으로 이바지하겠습니다.

탈세하지 않고 세금을 제대로 내면 존경 받는 기업 그리고 남들이 우러러보는 개인이 될 것 입니다.


삼성 이재용이라는 인간이 우리의 세금까지 도둑질하면서 까지 탈세하는 모습을 보면서 수많은 서민들이 그래 우리 재벌님께서 세금을 안내야 우리가 투자 이익이 더 생기고 더 행복해진다 이러고 있는 셈이죠. 네 비꼬는 비유입니다.  
모든 전쟁이 그렇듯이 1, 2차 세계 대전의 이면에는 불균형 (unbalance), 불평등 (unequal)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검은 욕심이 표면으로 보이고 사소한 문제들이 트리거가 되지만 널리보아 unbalance에서 비롯됩니다.


아무리 도박의 아니 투자의 댓가라고 하지만 거의 수익의 반을 세금으로 내는 사업자 입장에서 보면 질투나고 부럽습니다. 아무리 수출해서 달러 벌어와도 힘겨운 현실입니다.

투자자 늘어야 기업들이 살아나는 건 너무나 당연한 말입니다.

하지만 부의 불균형이 지속될수록 자본주의의 붕괴는 훨씬 더 가까이 다가옵니다. 

저는 자본주의의 붕괴를 바라는 빨갱이가 되어야 하나요 자본주의와 민주주의를 지키는 빨갱이가 되어야 하나요?  


저는 금투세를 노블레스 오블리주 (noblesse oblige)로 받아드립니다.
세금 많이 내고 싶습니다!

    Guitare, Musique, Composition, Voyage, Camping, Backpacking, Jazz, Blues, Ski, Plongée sous-marine, Chien, Café, Vélo, Vent, Andromède, Voie Lactée.

댓글 13 / 1 페이지

말없는님의 댓글

비슷한 논리로 부동산 주택시장에 버블이 생기고 많은 피해자를 양산하고, 국가 경제를 좀먹고 있죠.

조이님의 댓글

민주당이 굳이 찬반 논리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는것이 베스트라고 생각되네요.

금투세 폐지는 현 여당의 입장인거고, 야당인 민주당은 그냥 은근슬쩍 얼버무리고 넘어갔으면 합니다.

어차피 정치적인 선택에 대해서는 선택한 집단에서 나중에 책임을 물으면 되니 현 여당인 국힘에 던져두고 나중에 민주당이 여당이 되면 그때 다시 논의하는게 맞지않나 생각합니다.

NightShooter님의 댓글의 댓글

@조이님에게 답글 역사의 심판을 받지 않으려면 폐지 반대를 외쳐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리석은 정책에 손 놓고 있으면 민여사 지지하는 꼴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 의견입니다.

조이님의 댓글의 댓글

@NightShooter님에게 답글 금투세 반대하는 사람들 중에 민주당 지지자  라고 하는 사람들이 다음 대선을 위해서는 민주당이 금투세 폐지에 찬성해야 한다  라는 말들이 많아서요.

위 논리대로라면 어차피 금투세 폐지는 현 집권여당인 국힘이 밀고있는 정책이니 굳이 민주당이 책임을 나눠 질 이유가 없어보여서 한번 적어봤습니다.

NightShooter님의 댓글의 댓글

@불량식빵님에게 답글 국내 투자 대비 기본 공제액이 작아서 내야하는 세금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서학개미는 더 큰 타격을 입습니다.
프랑스의 경우도 해외 투자자가 세금 공제 문제에서 더 불리합니다. 국내 참여 면제 제도라고 모회사-자회사 제도 아래에서 배당금에 대한 복잡한 세금 규칙을 시행하고 있으며, 국내 참여 면제 제도에 적합한 배당금은 95%가 세금 면제를 받았습니다. 물론 이 시스템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EU 회원국 내에서 국경을 넘는 투자의 공정한 처리를 보장하도록 유럽 연합 원칙과 일치하도록 발전해오고 있습니다.

랑랑마누하님의 댓글

언제나 그렇듯 민주당을 공격해라...의 한 테마 같네요.
나라가 나락으로 가고 주식도 나락 가는데 금투세 낼 돈 들이 있는가 봐요.

파란하늘님의 댓글

금투세하는 조건으로 주식거래세를 인하하지 않았나요?
금투세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전처럼 주식거래세를 내고,
금투세 찬성하는 사람들은 주식거래세 없이 금투세 내도록 선택하면 좋겠네요

NightShooter님의 댓글의 댓글

@MERCEDES님에게 답글 세무사가 25년 전부터 전환하라고 했는데 제 주변에 연매출 몆백억 혹은 그 이상인데도 법인안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세금 깍아주고 내 회사를 감내라 씨내라 가족들로 주주명부를 짰더니 온갖 잡스러운 일들이 생기더라 등등 세금 더내고 말겠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그만큼 영업비 회사 복지 등등에 돈을 더쓰고 말겠다는 주의고 저도 그에 찬성하는 바입니다 ㅎㅎ

어머님의 댓글

반대하는 사람들 중에 해당되는 사람 본적이 없습니다.
거래세 인하해줘서 해당안되는 사람은 좋은건데 이런건 아닥하죠.
검색 13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