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의대 증원' 제출 자료 입수‥'2천 명 증원' 근거는 어디에?

페이지 정보

2,578 조회
8 댓글
39 추천

본문

https://youtu.be/Rugt-QdzvUU

정부가 내년도 의대 증원 규모를 '2천 명'으로 처음 언급한 건 지난 2월 6일이었습니다.

[조규홍/보건복지부 장관 (지난 2월 6일)]
"2025학년도부터 의과대학 정원을 2천 명 증원하여 현재 3천 58명에서 5천 58명으로 확대합니다." 조 장관은 이날 발표 직전 자신이 주재한 보건의료정책심의위 회의에서도, 이같은 계획을 제안했습니다. MBC가 입수한 회의록에 따르면 조 장관은, 당장 5천여 명이 모자란 의사 수가 2035년에는 1만여 명이 부족해질 거란 전망을 토대로, 2025학년도부터 2천 명을 증원하자고 했습니다. 구체적 증원 규모가 갑자기 장관의 입에서 등장하자, 일부 위원들은 격앙된 발언을 쏟아냈습니다. ... 정부가 그제 법원에 제출한 49건의 '의대 증원' 관련 자료 중 '2천 명'이 구체적으로 언급된 문서는 이 보정심의 회의록이 유일합니다. 회의록 유무, 작성 여부 등을 두고 의료계와 신경전을 벌이던 의료현안협의체 역시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뿐이었습니다. ...


오늘 저녁 MBC 뉴스테스크의 단독 보도입니다.

댓글 8 / 1 페이지

오월의장미님의 댓글

이래서 의사협회(?)에서 윤석렬 만나려하기보다 먼저 이천공 씨를 만나려 했다는 것이 설득력 있네요

일리악님의 댓글

의료대란이 아니라 의료농단입니다.몇달만에 의료를 붕괴시켰죠. 이제 의료농단 특검열차 준비하고 제대로 못하면 날도 따뜻하니 촛불들고 용산 구경하러 지하철타야할것 같습니다. 국민과의 대화에서 과학적 근거가 있다고 이야기한게 거짓이었습니다... 아이고....나라를 운영하는게 최순실때랑 뭐가 다른가요? 저자를 믿고 3년 사는게 무섭습니다.
검색 1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