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 우리처럼 산이 전체국토면적의 70% 이상이 산인데 큰차이가 있네요.

페이지 정보

1,099 조회
9 댓글
0 추천

본문

우리가 학교다닐대 한반도는 전제면적의 70%가 산

일본은  우리보다 조금더 많아서 73~74% 안팎이 산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산이라고 해도 완만한 산이 많아서 중간에서 농사도 하고 

사람도 사는 지역도 좀 있는데 일본은 산세가 너무 험해서 농사든 거주든 불가지역이 

너무 많다고 합니다.  사람이 거주할만한 면적으로 환산해보면  한반도 거주지역과 비슷하답니다.

우리는 등산을 좋아해서 등산하는 사람도 많고  몇몇 산을 제외하면 등산하기 좋은 산도 참

많은데 일본산들은 상당수가 올라가기도 힘들고 길도 험해서 해마다 조난자와 사망자가 많이

나온다고  ㄷㄷㄷㄷ   우리나라 산들중에서   이 들어가는 산이 10   개 정도 됩니다.  

한자가 조금씩 다른 한자를 쓰기는 한데  거대한 산 또는 등산하기 힘든 산에는 보통 악자가 

들어갑니다.  일본은 우리식 악자식  산이 너무 많다고.. 동네 뒷산 이런것도 별로 없데요.







댓글 9 / 1 페이지

부엉아미노타우로스님의 댓글의 댓글

@RPhF님에게 답글 일본이 생각보다 크긴 하죠. 우리가 보통 영국 독일 같은 나라들은 꽤 크게 생각하고 일본은 작은 줄 아는데 일본이 더 큰…

RPhF님의 댓글의 댓글

@부엉아미노타우로스님에게 답글 보통 메르카토르식 지도를 많이 보니 한국이나 일본같은 저위도 나라 면적이 상대적으로 작다고 느끼게 되죠. 게다가 일본은 땅이 신장형이라 더 작아 보이죠.

규링님의 댓글

상대적으로 비율로 계산하면 그렇습니다만...
일단 기본적인 절대면적이 한반도의 2배니깐요.
차 끌고 다니다보면 일단 실질적인 땅이 넓이에 대한 차이가 있단 거 느낍니다.
길이도 긴 것도 있고요.

니파님의 댓글

우리가 일본 같은 외국이랑 비교할때는 무의식적으로 한반도 전체를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는 남한만인데 말입니다. 그러면 그 격차가 훨씬 클꺼에요.

트라팔가야님의 댓글

일*이 부탄에 명함 못 내밀지 않나요.

1. 면적비
2. 험한 산세

부동산 입지 선정은 부탄처럼요.

산이 차지하는 면적 비율에 따라 순위를 매긴 세계에서 가장 산이 많은 10개국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탄: 98.8%
타지키스탄: 91.9%
키르기스스탄: 90.7%
레소토: 90.5%
몬테네그로 89.3%
아르메니아: 85.9%
북마케도니아: 85.5%
스위스: 83.6%
레바논: 81.1%
네팔: 80.7%

예를 들어 부탄 최고봉인 강카르 푼섬산(해발 7570m)은 신성한 산으로 간주해 지역 주민도 오르지 못하는데, 세계적으로 전인미답 산 가운데 최고봉이다.

Peregrine님의 댓글

산세가 워낙 깊다보니 아직 야생곰이 많이 살고 있죠. 종종 사람 공격하기도 하고요.
대신 드넓은 평야도 많습니다. 조금 있는 평지가 일부 대형 평야에 몰빵된 구조죠.
검색 27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