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뱅크먼-프라이드, FTX 사기 혐의로 25년형 선고

페이지 정보

643 조회
2 댓글
0 추천

본문

5일 지난 뉴스입니다만, 올려 봅니다. 권도형은 몇년이나 살까 궁금하네요.


-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FTX의 전 CEO인 샘 뱅크먼-프라이드는 목요일에 25년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 뱅크맨-프라이드는 법정에서 사과했지만 자신의 결정이 매일 자신을 '괴롭힌다'며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 검찰은 40~50년 형을 구형했지만, 뱅크먼-프라이드의 변호사는 6년 6개월을 넘지 않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이 형량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으며, 일부에서는 실크로드 창시자인 로스 울브리히트에게 종신형이 선고된 것과 비교하면 너무 가혹하다고 주장했습니다.

- 뱅크먼-프라이드는 교도소 개혁 법안인 퍼스트 스텝 법에 따라 형량을 최대 50%까지 감형받을 수 있습니다.


https://edition.cnn.com/business/live-news/sam-bankman-fried-sentencing-03-28-24/index.html

Translated with DeepL.com (free version)

댓글 2 / 1 페이지

hhkb님의 댓글

중간 cryto community 관련된 것은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사 내용은 Ross Ulbricht는 (범죄에 사용되긴 했지만) 실제로 한 것은 웹사이트 만든 것 밖에 없는데 종신형 x 2번을 받은데 반해 SBF는 고객의 돈을 빼돌리고 거짓말하는 등 더 나쁜 짓을 했지만 25년 밖에 안 받았다는 이야기입니다.

silk road는 정부의 감시를 피해 거래가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다 보니 미국 정부에서 본보기 형태로 지나치게 가혹한 형량을 내린 반면 SBF의 형량은 그에 비하면 너무 적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검색 13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