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3.4) [펌/미국] ITIN 혹은 ITIN/SSN 없으신분들을 위한 신용카드 정보

페이지 정보

126 조회
0 추천

본문

마일모아 게시판 - ITIN 혹은 ITIN/SSN 없으신분들을 위한 신용카드 정보 (milemoa.com) 


마일모아에 좋은 글이 올라왔네요. 

미국에서 카드를 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SSN 이 제일 좋지만, ITIN 으로도 여실 수 있고, 아멕스는 여권으로 열 수 있습니다. 물론 좀 여러가지로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요 (전화로 처리하는 등등)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코스는 일단 ITIN 을 받는 것입니다. SSN 이 없을 경우 ITIN 으로 열 수도 있으니까요. 

유학생이라면 학교 내에서 일을 하는게 최고 입니다. 학교내에서 어떻게든 일을 할 경우, SSN 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추가로 대학생의 경우, 일부 학교에서 크레딧 카드를 발행하는데, 이런걸 여는 것도 좋은 시작입니다. 

혹시라도 친척이나 가족이 이미 미국에서 생활하시는 경우라면, 그분들에게 Authorized User 카드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특히 아멕스 카드의 AU 로 만들어서 ITIN 이나 여권 정보를 넣으시면, 나중에 아멕스 카드를 열기 쉽습니다. (추가로 히스토리도 이어 받는다는게 장점이고요) 물론 그분들을 위해서 카드는 받지 않고, 그렇게 만든 카드는 친척/가족이 보유하면서 수개월에 한번씩 긁어주는 것으로도 충분하고요 :)


추가적으로 비지니스 카드가 좋다고 늘 이야기 하지만, 이건 영주권자 이상에게만 해당이 됩니다. 예외적으로 투자이민의 경우에는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 저도 법률쪽이 아니라서 정확하지 않네요.


미국은 정말 신용점수 & 히스토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세자리 점수와 히스토리로 카드를 여는 것만이 아니라, 각종 대출에 대한 부분을 좌지우지 하니까요. 차/집 대출에서 한달 이자를 좌지우지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미국에서 몇 년 이상 거주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최대한 일찍 시작하시는게 나중에 유리할겁니다.

미리미리 시작해서 몇 년 뒤를 준비하세요 :)

    오징어임. 아무튼 오징어임. 카드 좋아하고 마일/포인트 모으는 오징어라는게 이바닥 정설.

댓글 0
검색 40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