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에서 움직여야죠? 의견을 여쭙습니다.[~6.16까지]

페이지 정보

610 조회
39 댓글
15 추천

본문

안녕하세요.
경로당 자칭 막뚱이~ 봉우리입니다. 헤헷~
당주님에게 문의한 결과 회원님들에게 의견을 묻자 하여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다모앙 대장님이 퇴사하셨는데요. 저도 5년 전에 퇴사하고 사업을 한번 말아먹고 가족을 불안에 빠트리게(위험에) 해서 그 무게감을 뼈저리게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 놀이터를 위해서 퇴사를 한 거라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을 계속 찾았으면 하는 게 모두의 마음일 거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원래는 무료로 배포하려고 했던 아크릴 스티커를 굿즈로 전환하여 진행해 보는 게 어떨까 합니다. 그에 대한 제 생각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크릴 스티커로는 너무 초라해서 제가 나름대로 아이디어를 내서 추가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여 아래와 같은 제품이 나왔습니다. 모두가 사용 가능한 핸드폰 스트랩 입니다.


사용은 요롷게 (손목에 걸면 떨어지지 않고 좋습니다.)


혹시 굿즈로 진행된다면 아래처럼 초안을 구상해 보았습니다.
개인 의견이고, 덧글로 함께 논의하였으면 합니다.

1. 굿즈 가격은 경로당에서 결정한다. (결정이 어려울시 15,000원으로 결정한다. 택배비 2100원 별도)
2. 포장은 경로당원들 <가내수공업> 번개에서 진행한다.
2. 포장재 준비는 봉우리가 한다.
3. 제품 원가는 5,000원으로 한다. (2번 진행시 간식비로 소진)
   구성 : 핸드폰 스트랩, 아크릴 키링 8개 (다모앙 로고 4개, 세월호 추모 리본 4개)  + 아크릴 스티커 8개 (키링과 동일, 키링 구멍이 없음, 양면테이프

5.굿즈로 판매한 이익은? 판매가-원가는 모두 서버비로 기부한다.
6.반응 좋으면 전체 굿즈로 제안해 본다. (역시 경로당원들 모여서 포장한다.)
기타 : 위 사진중 핸드폰은 봉우리 것. 구성품에 포함 안됩니다!!!!


의견들 주셔욧!



아크릴 스티커


댓글 39

연랑님의 댓글

첫댓이라 조심스럽네요... 전 그냥 스티커만 했으면 좋겠습니다.
폰에 주렁주렁 뭘 다는걸 안좋아해서요. 아니면 다른걸 구상하는건 어떨지?

가로도사님의 댓글

스티커든 스트랩이든 만들어 주시면 구입하겠습니다. 자영업자라 모여서 작업은 못 도와드릴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봉우리님의 댓글의 댓글

@가로도사님에게 답글 넵 아무래도 호불호가 있으니 스티커만 진행하는게 좋아보여요 댓글 감사드려여!

loveMom님의 댓글

폰 케이스에 스트랩 구멍도 없고, 폰에 그립톡도 번거로워 붙이지 않는 입장이라, 아크릴 다모앙만 판매가능하면 집안 내 붙일 수 있는 모든 수량 파악해 신청할께요.
스트랩 포함이면 죄송하지만 불참요.
공구 진행해줘 감사해요

봉우리님의 댓글의 댓글

@loveMom님에게 답글 넵 스트랩은 빼고 스티커만 그러면 사이즈별로 만들어서 세트화 시켜볼게요. 포장은 제가 진행해야 겠어요 재미로 해보려 했는데 ㅎㅎ

loveMom님의 댓글의 댓글

@봉우리님에게 답글 좀 더 지켜봐여~ 스트랩 희망 어르시느앙님들도 있을지두요.
단순 스티커 말고 아크릴 버전도 호응이 있음 추진해주구요

문없는문님의 댓글

제 의견입니다.
1. 제품은 아크릴스티커 ONLY (소, 중, 대 3종?) 키링은 이미 구매한 분들이 많으실 테고, 스트랩은 필요한 분이 적을 수 있어보입니다.
2.  가격 15k~20k 배송비 포함
3. 배송은 우편발송 (아마 500원 이내 ?)

경로당내 진행은 prototype으로 생각하고 진행 후, 완성도 (크기, 종류, 갯수, 품질) 등이 높아지면 전체에서 진행하는게 좋겠습니다.
경로당에 오시는 소모임 당주님들께서 다른 소모임도 연대진행하면 어떨까 합니다.

지방이라 직접 참여하여 돕긴 어렵지만, 다른 기여방법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소 입력이나, 대용량 포장으로 보내주시면 소분, 포장, 발송 등...

어떤 방식이던 진행 결정나면 참여하겠습니다.

봉우리님의 댓글의 댓글

@문없는문님에게 답글 네 좋네요~
아무래도 참여는 개인 사정상 어려울거 같아서 진행하는거에 의의를 두어야 겠습니다.

비치지않는거울님의 댓글

저는 차에 붙일게 필요합니다.
제 차엔 아직 아무 것도 붙인 게 없어서....

다모앙
혼자라고 생각하지는 마. 우리는 항상 너를 기억해(주간엔 임팩트 있게, 야간엔 야광으로....)

이렇게 중의적인 표현으로 만들어 주시면
다모앙을 눈 부릅뜨고^^ 지켜본다는 표현도 되고
저보다 먼저간 동생을 기억하는 의미도 되고
세월호의 그 아이들을 기억하는 의미도 되고
세월호 이전 서해 훼리호 침몰로 먼저 간
제 친구와 이모부와 고모부와 고종 형에 대한 기억도 되고
우리를 지켜야할 국가 권력에게 죽어간 그이들을 기억하는 의미도 될 것 같아요.

loveMom님의 댓글의 댓글

@비치지않는거울님에게 답글 평소 나라면, 거친 표현의 거울님을 거리감두게 되는데 지속적로 거울 어르시앙님의 따뜻함이 느껴지니 이 거친 표현도 좋아지죠?
나... 중독시키지마요!!
뭐든 중독은 안좋아

BonJovi님의 댓글

취지나 진행의 뜻은 충분히 공감하기에, 추진하신다면 적극적으로 구매하고자 합니다.
다만, 국외에 머물고 있어서 당장은 직접 행동으로 참여하기에 조금 어려움이 있을 것 같고요...
굿즈 아이템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이 있을 듯 하니, 수렴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요.

봉우리님의 댓글의 댓글

@BonJovi님에게 답글 네~ 취지가 좋아도 만족스럽지 못하면 안되니 시간이 걸리더라도 모두가 만족할 수 있게~ 꼬고

산사나이님의 댓글

혹시 뱃지 같은것도 가능한가요?
제가 달고 있는 뱃지 입니다.

별나라아톰님의 댓글

좋은 취지로 진행하는거니 공구진행에 찬성합니다. 참여는 해외에 있어 힘들겠네요. 수고하시려는 그 마음 감사합니다

샤갈의눈내리는마을님의 댓글

차량용 스티커에 구매의사 밝혀주신 분들 옮겨 적으시고 궂즈 글 정리하셔서 올려주세요(이 게시글은 당연히 유지합니다),
공지로 올라가고요. 제가 글 순서를 임의로 바꿀 수 있으면 좋은데 그러지를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금요일에 올려주세요.
공구기간은 4주로 5.13~6.16 입니다. 주중 끊는 건 반칙이라.. ^^;
부탁드려요

샤갈의눈내리는마을님의 댓글의 댓글

@봉우리님에게 답글 제목엔 "[~6.16 까지]" 이것만 뒤에 붙이고 싶습니다.
글 하단과 링크엔 차량용 스티커 링크로 갈 수 있도록 수정해도 되는지 여쭙습니다.
https://damoang.net/seniorcenter/11541
https://damoang.net/seniorcenter/11461
검색 10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