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선독(sundog:환일) 기억하시는분?

페이지 정보

61 조회
8 댓글
2 추천

본문

선독.. 이란 영어제목의 의미가 저런 거창한 것인줄.. 40년 지나서 알게 되었네요.

apple ii 시절 재미나게 했던 게임입니다.

사실 영어의 압박과 힘든 콘트롤문제로 낑낑거리며 제대로 플레이 하진 못했습니다.

오히려 부족한 정보들이 제 상상력을 북돋워준 게임입니다.

이행성 저행성 물건을 사고 팔고 시세차익을 보고,  밀수도하고 우주선도 업그레이드하는등..

요즘은 흔한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지금 그 흔한이야기들에 많은 영감을 준 게임입니다.

스타필드의 원형이라 할수 있지만 스타필드는 제 컴 사양으로 무리.. 이기도하여 다른 빙법으로 이 감성을 느껴볼ㅋ가 찾아보던중 FTL이라는 비슷한 게임이 있길래..

이따 밤에 집사람 잠들면 함 해보려고 합니다.


실상에선 마눌의 눈을 피해 게임을 하고

게임안에선 정부의 눈을 피해 밀수를 하는..

엎어치나 매치나 인생 뭐 없네요.. 어쩌면 지금 실상이란것도 시뮬레이션일 가능성 있네요. (아버님 파란알약 드셨어요?)


댓글 8

샤갈의눈내리는마을님의 댓글

우주판 대항해시대군요? apple ][ 는 친구집 가서 첨 봤었던 기억 있어요.
베이직으로 그래픽 보여주는.. 초보자의 특권 에러~보면서 짜증만.. -_-;;
에픽이나 스팀으로 무료 게임 받아만 두었지  맘 편히 해본 게 별로 없네요.

colashaker님의 댓글의 댓글

@샤갈의눈내리는마을님에게 답글 소모임대문글에 경로당글 하나도 안보이는건 좀 막아보려 급하게 쓴글이라서 내용이 별건 없어요

샤갈의눈내리는마을님의 댓글의 댓글

@colashaker님에게 답글 아.. 그렇게 깊은 뜻이~ 애쓰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소모임 글 리젠 없는 곳도 많아요. 편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글 저장 전 홈으로 가봤습니다)
언제 저렇게 소모임란이 길어졌어요? (삭제된 이모지)

colashaker님의 댓글의 댓글

@문없는문님에게 답글 옛날 게임이어요. ui 는 대박이었는데.. ux가 안좋았던.. 마우스 없던시절에 마우스가 필요했던게임이었죠
검색 41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