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27001 심사관 자격증 땄습니다!!

페이지 정보

4,040 조회
50 댓글
64 추천

본문

IT 필드 엔지니어에서 인증기관으로 이직하고 받은 첫번째 미션이였습니다.

대학교 3학년때 소프트웨어공학 수업 듣고 CC인증 수습평가사 땄떤 그런 패기는 30살 넘은 저에겐 더이상 없었던거네요 ㅎㅎㅎ

팀원들과 함께 스터디 하고, iso 27001 영어 원문 읽어가면서 해독(?) 해드리면서 잘 된것 같습니다.

근데 심사원으로 활동할 수는 있을까 걱정이네요... 심사하러 왔다고 하면 검사처럼 이리저리 뒤져야 하는거 같아서. 물론 필드 시절때도 log번들을 몇일이나 뒤져대면서 본사 엔지니어랑 2주내내 싸운적도 있긴한데, 이건 또 다른거니까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수업 듣고서는 대학원 진학 퀘스트를 이제 슬슬 수행하려고 하는데... 일단 성균관대에 무지성 원서 넣었습니다. -_-;;

사실 교수 컨텍 필요한거 알지만... 인맥이 없습니다. 학부생 시절 담임교수님께도 연락 해서 자초지종 설명 해서 지원하려는 다른 대학교 교수님 알아봐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담임교수님도 인증기관에 이직했다고 말하니까 "거기 석사급일텐데....?" 하시는 반응도... ㅎㅎ;;)

잡대 출신이라, 뭐 물어볼 친구들이 참 없다는게... ㅎㅎ;; 물론 동기 중 한분이 카이스트 가신걸로 알고 있긴한데 8년만에 느닷없이 연락하기도 좀 그렇네요. 

몇일전 조카들이 다들 명문대 가는거 보고는 부럽기더 하고, 나보다는 더 좋은 사람들과 길을 걸을 거니까 안심되기도 하고...

공부 안하고 있는 조카들 보면 나같은 이상한 테크트리 탈까봐 걱정이기도 하네요.

고2 말에 불×친구 2명이랑 같이 스타 유즈맵,던파,도타,카오스 하다가 문득 한명이 "야 근데 우리 대학은 가야하는거 아님?" 이 한마디에 3명 모두 그날부로 겜 끊고 (심지어 노래도 끊고) 미친놈 처럼 공부해서 1년만에 성적 미친듯이 올려 놓긴 했는데.... 집안 경제적 문제랑 가정불화에 나은 선택을 못했던게 하필 이럴때 뼈 아프게 느껴져서 앞서 말한 공부 안하는 조카들에게 공부 하라고 닥달 중입니다.

(나처럼 서른 먹고도 공부 하기 싫으면 지금 공부하라고 난리 치는 중입니다.)

이제 회사에서의 다른 퀘스트를 깨야하는데... 일단 해봐야죠... 우리 텐도 아리스와 함께라면 용기라는 마법으로 일단 도전해봐야겠네요. 

이상 이상한 유사휴먼의 잡썰 끝냅니다!!


    초대 여신님: 앨리스 마가트로이드 (Alice Margatroid - アリス・マーガトロイド) 2대 여신님: 나나시 무메이님 (Nanashi Mumei - 七詩ムメイ) (추가)왕녀 텐도 아리스(天童 アリス) 저 Deemo와소녀는 두 여신님들과 한명의 왕녀를 섬기며 찬양하고 사랑하는 사제입니다.

댓글 50 / 1 페이지

Atom님의 댓글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으로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인증이다.'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저같은 유사휴먼 트롤러가 받아도 되는 자격인가 의구심이 꽤나 들었습니다.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이제 겨우 1퀘스트 컴플릿 한거 뿐이랍니다. (팀장님왈) 나머지 퀘스트들 깰려면 멘탈 잘 잡으시라고 하시네요. ㅎㅎ

해방두텁바위님의 댓글

축하드립니다 ㅎ 친구분들은 이후 같이 잘 되셨는지도 궁금하네요 ㅎ 좋은 분들이 곁에 계시는게 참 긍정적이라 생각이 듭니다 ㅎ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지금 둘다 미국에서 간호사랑 직장인으로 있습니다.
저만 한국에 있네요. ㅎㅎ
지금 간호사가된 친구가 그때 그말 안했음, 셋다 뭐하고 살았을지 상상도 안갑니다. ㅎㅎ
간호사 친구는 브레인
직장인 친구는 커뮤니케이션
저는 컴덕질을 담당하고 있어서 서로 다들 나름 맞는 일들을 하는거 같습니다.

plqa님의 댓글

이번 정부라면 iso27001 국제표준 있으니 isms-p 없애자고 할 정부라서 더 나을 수 있긴 하네요.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이번에 강사분이 그 일 관련되서 일하시는 중이시라고 하셨는데.. 아마 없앨것 같습니다. 국내CC도 이런저런이유로 사실상 없어지고 GS인증으로 대체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plqa님의 댓글의 댓글

이미 5년 인증에 3년 이상 침해사고 없으면 서면으로 대체하자고 규제혁신안 올라왔죠. 사실 국내 정보보호 산업은 컴플없으면 살아남을 수 없는 산업인데 관짝 짜준거라고 봅니다.

살찐개미님의 댓글

27001은 시작이라 팀장님이 그렇게 말씀하신 걸거에요 ㅎㅎ 자세히 적기보다 앞날을 응원할께요(?)

maronet님의 댓글

뭔가 엄청난거 하신 것 같은디, 이게 시작이라니... 무셔운 회사에 다니시는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아닙니다. 하급 트롤링일겁니다?? 앞에 있는 많은 퀘스트들이 걱정입니다... ㅠㅡㅠ

maronet님의 댓글의 댓글

휴대폰 등 전자기기(?) 만드는 그 회사요. 예전에 봤을 때 통제항목 하나라도 fail 나오면 안되더라고요.

Lysithea님의 댓글

축하드립니다! 저도 주말마다 교육장 가서 공부했던 기억이 나네요 ㅠㅠ
심사원 활동 하시려면 9001도 따셔야 합니다ㅎㅎ 더불어 개인정보보호 대비해서 27701도.. (소근소근)

우성짱님의 댓글

오 축하해요! 저번에 나는솔로 돌싱편에 비슷한 직업가진 분이 계셨던거 같기도 하네요!

백장미님의 댓글

iso27001하고 isms-p는 있지만 심사는 안나고 심사대응만 해온 입장에서...검사가 어떻게 뒤지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막 그렇게 문서 뒤지고 그러지는 않아요 ㅎ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오 그러면 좋습니다!! 좋은 심사원이 되서 피심사원님과 즐기면서 할 수 있음 좋겠습니다.

보헤야미안님의 댓글

와우 우선 축하드립니다. 저는 올해 자격 요건 갖춰서 내년에 ISMS-P 인증 심사원 시험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아무쪼록 더욱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하겠습니다.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네! 저도 실력과 실습 할 수 있으면 열심히 해서 나중에 보헤야미안님에게 와서 좋은 심사원으로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야근의요정님의 댓글

성균관대 정보통신대학원에 원서 넣으셨나보네요ㅎㅎ 특수대학원이지만 학교에서 지원 많이해줍니다. 많이 얻어가시면 좋겠네요.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맞습니다. 사실... 가능할지 걱정이긴 합니다... 제가 빡대가리라서... 교수님이 한숨 많이 쉴듯 하네요...

고르고샤님의 댓글

축하드립니다.

심사원도 기업에 계약된 피고용인 입니다.  추가적인 인증이 필요할 때 알고지내던 심사원에게 소개 받아 컨설팅받고 소개를 해주신 심사원이 인증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활동하실때 좋게좋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증원에 따라 시험난이도가 천차만별입니만 ..추가 인증 취득하실 때에는 중복되는 내용을 듣지 않아도 되고 기본 골격에도 큰차이가 없어 교육시간만 채우시고 시험치셔도 쉽개 취득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Deemo와소녀님의 댓글의 댓글

네 감사합니다!
컨설팅이라니.... ㄷㄷ;; 예전에 인프라 컨설팅 & 설계도 만들어주긴 했는데.... 머리 복잡해서 힘든데요...ㅠ ㅡㅠ
전체 70,965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