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세계 최대 규모의 지진조기경보 시스템 가동시작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포이에마 116.♡.254.35
작성일 2024.07.26 23:49
1,090 조회
1 추천
글쓰기

본문


세계 최대 규모인 중국의 국가 지진 조기 경보 프로젝트가 5년간의 공사 끝에 공식적으로 본격 가동에 들어가 인구가 많고 지진이 발생하기 쉬운 지역의 주민들이 지진 발생 후 평균 7초 만에 경보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관계자들이 금요일에 밝혔다.



중국 지진 네트워크 센터의 리용린 소장은 베이징에서 열린 기자 회견에서 국가 지진 강도 신속 보고 및 조기 경보 프로젝트로 알려진 이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은 파괴적인 지진파가 도달하기 몇 초에서 수십 초의 중요한 시간 내에 경보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2018년에 윈난성, 쓰촨성, 푸젠성과 베이징-텐진-허베이 지역의 시범 지역으로 시작되어 2021년에 대중에게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목요일에 최종 건설 승인을 통과했습니다. 이제 경보 네트워크는 전국을 커버하여 주요 경보 지역의 사람들이 지진 발생 후 첫 경고를 받는 데 걸리는 평균 시간이 7초에 불과하고 일반 경보 지역의 경우 이 시간은 10초에서 30초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지진이 감지되면 조기 경보 시스템은 파괴력이 약한 초기 1차 파의 정보를 사용하여 지진의 기본 매개 변수를 신속하게 추정하고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합니다."라고 리는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 정보는 더 파괴적인 2차 파도가 도착하기 전에 잠재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지역으로 전송됩니다." 주요 경보 지역에는 중국 북부의 19개 성 또는 지방 지역, 동남 해안 지역, 중국 남북 지진대, 신장 위구르 및 시짱 자치구 등이 포함됩니다.



이 짧은 시간 동안 대중은 비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중요 인프라는 고속 열차 제동, 가스 파이프 라인 차단, 원자로 정지, 가장 가까운 층의 엘리베이터 정지 등 비상 대응을 구현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이 네트워크가 구축되기 전에는 대중은 대부분 중국 지진 네트워크 센터의 신속한 지진 보고서에 의존했는데, 이는 지진 발생 후 발표까지 보통 2~3분이 걸린다고 프로젝트의 수석 엔지니어인 마 치앙은 말했다. 중국 지진국에 따르면 이러한 조기 경보 능력의 향상은 전국에 15,899개의 모니터링 스테이션으로 구성된 네트워크가 뒷받침하고 있다고 한다.



마는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중국은 이제 대규모 지진 조기 경보가 가능한 몇 안 되는 국가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우리의 조기 경보 네트워크는 일본, 멕시코, 미국과 같은 국가에 비해 더 넓은 지역을 커버하고, 더 적시에 경보를 제공하며, 더 안정적이며, 더 많은 인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전반적으로 그 기능과 성능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는 지진 발생 후 영향 지역을 평가하는 기초 데이터인 지진 강도 보고의 속도와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완료되기 전에는 지진 강도 평가가 주로 현장 인력의 지진 후 현장 조사에 의존했습니다."라고 리는 말했습니다. "그러나이 프로젝트는 지진 발생 후 5 ~ 10 분 이내에 강도 분포지도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정부에 구조 활동을 배치하고 재난 손실을 평가하는 등의 과학적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Li는 말했습니다. 2022 년 쓰촨성 루딩에서 발생한 규모 6.8의 지진과 6 년 쓰촨성 루딩에서 발생한 규모 6.2023년 간쑤성 지시산에서 발생한 규모 6.2의 지진 이후, 조기 경보 정보가 수초 내에 피해 지역의 수백만 사용자에게 전송되고 신속하고 정확한 강도 보고서가 생성되어 정부, 공공 및 다양한 산업의 긴급 대응을 위한 기술 지원을 제공했다고 중국 지진국 부국장 인 차오민(Yin Chaomin)은 말했습니다.



인 부국장은 이 프로젝트의 기술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반둥 고속철도 건설 및 운영에도 적용되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가 수집하고 생산하는 실시간의 지속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진 데이터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실시간 지진학의 혁신에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프로젝트 완료로 중국의 재난 예방 및 구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재난 모니터링 및 조기 경보 역량을 강화하며 위험 예방을 개선하는 데 강력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Earthquake warning system enters full operation - Chinadaily.com.cn

댓글 0
글쓰기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