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수리산 종주 다녀왔습니다.

페이지 정보

3 추천
글쓰기 분류

본문

멀지 않아서 종종 오르는 수리산입니다.

오늘은 군포 태을초등학교에서 시작하여 [관모봉 - 태을봉 - 슬기봉 - 수암봉] 순서로 돌았네요.

보통 수리산 환종주라 하면 병목안시민공원에서 시작하여 한바퀴 돌고 병목안시민공원으로 다시 돌아와야 하는데요. 전 수암봉에서 산길을 따라 병목안으로 내려오는 길이 지루하여, 수암봉 찍고 수리산 성지로 빠르게 하산하여 계곡 따라 병목안으로 향합니다.

특히 여름철엔 계곡물에 발 담그는 게 정말 기분 좋거든요 ㅎㅎ 오늘도 그럴 작정이었지만 비가 안와서 그런지 계곡물이 많이 말라있어 그냥 지나쳤습니다.

수리산 관모봉과 수암봉은 정말 탁 트인 경치가 일품입니다. 종주 하다가 정 힘들면 중간에 빠질 길도 많구요.

하산푸드는 염소탕입니다. 몸보신해야죠!!! ㅎㅎ

potatochips Exp 14,206
88%

투명야옹님의 댓글

작성자 투명야옹 (180.♡.206.250)
작성일 06.20 20:53
지평에 염소탕 ㅎㅎ 여름 산행 고생하셨습니다~ 관악산을 중심으로 좌청룡(청계산) 우백호(수리산)라고 하더라구요.

potatochip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potatochips (172.♡.252.23)
작성일 06.21 02:42
@투명야옹님에게 답글 덥긴 정말 더웠죠 ㅎㅎ 구간마다 쉬면서 물보급 꼬박꼬박 해줬네요..! 관악, 수리는 정말 자주가도 안질립니다!

과거소년코난님의 댓글

작성자 과거소년코난 (1.♡.104.11)
작성일 06.21 08:20
하산후에 탕에 막걸리죠 ~~ 과천주민이라 백운산, 청계산, 관악산 위주로 다니는데 이번 주에 수리산으로 출동해야겠네요 ㅎㅎ

potatochip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potatochips (172.♡.95.42)
작성일 06.21 15:10
@과거소년코난님에게 답글 오.. 전 관악산 정말 좋아합니다 ㅎㅎ 다른 산 다녀보면 관악산이 정말 좋다는게 느껴지더라구요! 관모봉 오르는 곳은 성결대도 있고 병목안시민공원도 있습니다. 태을초등학교에서 가는 건 길이 햇갈리더라구요.. ㅠㅠ

potatochip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potatochips (172.♡.94.40)
작성일 06.21 15:27
@과거소년코난님에게 답글 태을봉 지나서 바로 사방 다 보이는 전망대가 있으니 잠깐 들러보세요. 태을봉 밑 데크계단 지나면 왼편으로 전망대 가는 데크계단 보입니다. (밑의 사진)

그리고 태을봉에서 슬기봉으로 갈때 갈림길들이 두세곳 나오는데 오른쪽길로 가시면 됩니다.

군포 도서관이나 임도오거리, 수도사업소 쪽은 하산길이에요. 여기 처음에 헷갈려서 다시 올라왔던 기억이 있네요 ㅠㅠ 슬기봉은 현재 따로 봉우리가 없어요.

청국장라면님의 댓글

작성자 청국장라면 (121.♡.219.106)
작성일 06.21 12:55
수리산 좋은 산이죠. 더위에 쉽지 않으셨을텐데.
평속이 대단하십니다.

작성일 06.21 15:12
@청국장라면님에게 답글 어제 진짜 덥더라구요 ㅋㅋ 바람도 별로 없어서 녹아내릴 뻔 했네요.. ㅎㅎ 더위조심하세요!

이윽고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이윽고 (116.♡.97.246)
작성일 06.21 13:29
다음 주말에 이 코스로 가야 겠네요. 코스소개 감사합니다.

작성일 06.21 15:16
@이윽고님에게 답글 관모봉 오르는 들머리는 병목안시민공원이나 성결대학교쪽을 추천드립니다! 태을초등학교에서 오르는 건 길이 헷갈리더라구요 ㅠㅠ 병목안 - 관모봉 - 태을봉 - 슬기봉 - 수암봉 - 다시 뒤로 조금 돌아와서 수암동과 수리산성지 갈림길에서 수리산 성지로 내려오면 계곡 따라 걸으며 병목안으로 원점회귀 가능합니다!

작성일 06.21 15:28
@이윽고님에게 답글 태을봉 지나서 바로 사방 다 보이는 전망대가 있으니 잠깐 들러보세요. 태을봉 밑 데크계단 지나면 왼편으로 전망대 가는 데크계단 보입니다. (밑의 사진)

꽂이질때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꽂이질때 (182.♡.173.202)
작성일 06.23 00:26
덕분에 뜨거운 여름 청량한 산을 봅니다. 멋진 풍경 잘 보고 갑니다.

potatochips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potatochips (172.♡.94.43)
작성일 06.25 11:40
@꽂이질때님에게 답글 감사합니다! 진짜 산은 탁 트여야 좋은 것 같아요!

바날동크님의 댓글

작성자 바날동크 (119.♡.238.2)
작성일 06.24 21:28
이야... 여기도 뷰가 좋네요...
좋은 풍경 잘 봤습니다.

작성일 06.25 11:41
@바날동크님에게 답글 시티뷰로는 어디 내놔도 뒤지지 않는 수리산입니다 ㅎㅎ 미세먼지 없는 날엔 수암봉에서 서해바다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