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동의청원] 이륜차 지정차로 개정 요청

알림
|
X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고슷케이 222.♡.111.59
작성일 2024.07.19 22:14
282 조회
6 댓글
3 추천
글쓰기

본문

사실 지정차로제 위반인 것을 알지만 도로 상황에 따라 1, 2차선을 탈 때도 있습니다. ㅠㅠ

시내버스는 운전석이 낮아서 큰 문제가 없는데, 대형트럭들은 아찔 합니다.

살려면 앞, 옆을 다니지 않을 수 밖이에요. 피치못할 땐 가볍게 크락션을 울려서 위치를 알리기도 합니다.

시내도로는 대형/덤프트럭이 적지만 국도를 탈 때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특히 신호대기 중 뒤에 대형/덤프가 다가오면 정지선 위반을 해서라도, 지정차로 위반을 해서라도 옆차선 혹은 갓길 앞으로 대피(?)합니다. 일단은 살아야지요 ㅠㅠ

지정차로제 개선 청원 한번 보시고, 납득할만 하다면 참여 부탁드립니다.

물론 국회 청원 5만명 모으기는 현실적으로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함 해봐야하지 않을까싶어요.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registered/14B402E777ED518DE064B49691C1987F


아래는 카페 바튜매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바튜매 해당화필님)

---------------------------------------------------------

지난 6월20일 전주에서 30대 스카우* 바* 운전자 분이 교차로 신호 대기 후 출발하며 뒤에서 출발하던 대형 우드칩 운반차량이 추돌당한 뒤 대형 트럭 밑으로 깔려 사망한 사고가 발생 했었습니다.


신호대기 후 출발시 뒤에 대형트럭에 깔려 심하게 다친 노부부... 도로 끝차로에서 대형덤프트럭에 깔려 현장에서 즉사한 라이더의 사고처럼 정상적인 주행 중 대형트럭의 사각에 들어 트럭 밑에 깔려 이륜차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 하고 있습니다.


대형차량은 차체가 높아 사각 또한 넓고 높습니다.

이런 특성이 있는 대형차량과 함께 이륜차를 통행하게 하는 지정차로제는 이륜차 운전자의 생명을 위협하는 악법이기에 이륜차 지정차로제를 개정 해 달라는 국민동의청원을 올렸습니다.


지정차로제...

바이크 타는 사람은 다 알 것입니다.

시동걸고 도로를 나가는 순간 적용되는 법이고 한 번도 위반하지 않을 수 없는 법이고 지키면 위협이 되는 악법 중의 악법이라는 것을...

그럼에도 바꾸겠다는 생각보다는 이런 식으로 해서는 안 되니까 난 안 한다. 안지키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런식으로 해서는 바뀌지 않을까요??

2022년 저는 부산에 있는 안락지하차도를 이륜차가 통행 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 경찰에 민원을 넣었었습니다.

그때도 내가 해봐서 아는데 이런 식으로 해서는 안 된다.

해봐야 소용없다고들 했었습니다.

하지만 경찰에서 민원 내용 검토 후 통행 허가 하겠다는 답변과 이륜차 통행금지 팻말을 제거하겠다는 연락을 받았었습니다.


저는 그것을 저 혼자 해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안락지하차도 이륜차 통행하게 해 달라고 수많은 민원이 있었다고 담당 경찰관이 얘기 했었습니다.

그렇게 수많은 선배 라이더분들의 작은 행동들이 42년 만에 안락지하차도를 통행하게 하는 결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요즘도 안락지하차도를 승용차를 이용해서 지날때 마다 수많은 민원을 넣어 주신 선배 라이더 분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지나고 있습니다.


이번 지정차로제 국민동의 청원건도 인기글로 올려서 많은 분이 보게 하려고 하트 눌러주던 회원님들이 계셨기에 지금까지 조금이나마 더 많은 분이 보셨습니다.

또 유튜브 댓글달고 다니며 동의 해 달라고 했을 때 많은 분이 스펨 취급하는 중에도 댓글 고정 해주신 바이크 유튜버들이 계셨기에 좀 더 많은 분이 청원에 참여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노력들에 바튜매에서도 공지글과 쪽지 등으로 회원님들께 알리겠다고 카페 주인장인 한준무라님이 전화를 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게 다 응원 댓글과 하트로 인기글 만들려고 노력 해 주신 회원님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이 글 보고도 국민동의 청원 안하고 넘기는 라이더가 없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이런식으로 해서 안 된다고 그냥 넘어 갔다면....

다음에 지정차로 개정되서 상위차로 통행 허가되도 양심이 있으면 하위차로에서 대형트럭들 사이에서 운행하길 바랍니다.


접속 장애도 지금은 없습니다.

지금 당장 지정차로제 국민동의 청원에 동의하러 가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6월20일 전주에서 애석하게 사망하신 30대 스카** 바* 라이더 유가족분들께 다시

한번 해도 보잘 것 없겠지만 삼가 위로의 말씀을 올리며 비통한 슬픔을 잘 이겨 내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status/registered/14B402E777ED518DE064B49691C1987F



장마로 라이딩 비수기입니다. 오늘 인천 지역은 하루 비가 그쳐서 냉큼 바이크로 출근을 했는데.. 무척 덥네요 ㅎㅎ

덥지만... 달리니 좋습니다!!!!

다모앙 이륜차당원님들도 다들 우천시 운행, 도로에 차량들 조심하시고 항상 안전이 함께 하길 바래요~

댓글 6

셀빅아이님의 댓글

작성자 셀빅아이 (125.♡.200.218)
작성일 07.20 19:49
동의하고 여기 한번 올릴까 했는데 고슷케이님께서 올려주셨네요. :)

고슷케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슷케이 (218.♡.235.74)
작성일 07.22 09:23
@셀빅아이님에게 답글 셀빅아이님 감사합니다~ 이번 한 술로는 배부를 수 없겠지만, 그래도 곳곳에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다행입니다 :D

블랙와치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블랙와치 (218.♡.237.150)
작성일 07.25 02:40
8247등.. 동의 완료..

고슷케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슷케이 (218.♡.235.74)
작성일 07.26 15:12
@블랙와치님에게 답글 👍 바위에 계란 던지기라고 해도, 한분한분 관심이 증가하면 언젠가는 좀 나아지리라 희망을 가져봅니다~

granta님의 댓글

작성자 no_profile granta (120.♡.121.109)
작성일 07.27 12:44
아 동의하려 했더니만, 기간이 끝났네요.

고슷케이님의 댓글의 댓글

대댓글 작성자 no_profile 고슷케이 (222.♡.111.59)
작성일 08.03 00:51
@granta님에게 답글 같이 힘을 쓸 다음 기회를 기대합니다~ 👍
글쓰기

설문조사

결과보기

중고 장터 임시 운영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