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glm5.1과 glm5.2의 토큰사용 차이가 큼미다
남극백곰

Lv.1 남극백곰 (114.♡.188.135)

2026년 6월 25일 PM 08:51

조회 437 공감 0

기존에 glm5.1 버전을 잘 사용하다가 5.2 버전이 나와서 몇일 지켜보다 어제부터 사용하게 되었슴미다

뭔지 몰라도 사용량이 쭉쭉 빠지는데 어디서 본 글로는 5.1보다 70% 정도 토큰사용이 더 늘어났다고 하던데

제가 사용해본 결과 거의 3배 정도 되는거 같슴미다????

확실히 기존 보다 컨택스트가 커져서 오염되는데 조금 더 걸리고 기억도 좀 더 오래하는데 문제는 이걸 사용하는게 맞나? 싶을 정도로 토큰사용량이 많아요

다시 5.1로 내려야 할 거 같슴미다 컨택스트가 줄어드는건 제가 더 자주 세이브 해서 새세션으로 해결해야죠 기존에도 잘 사용했었고요

뭔가 세팅을 바꾼게 없는데 모델만 바꿨는데 이건 뭔가 문제가 있는거 같슴미다????

스크린샷 2026-06-25 오후 8.45.48.png 스크린샷 2026-06-25 오후 8.45.53.png

댓글 (0)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