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당 겸 액티브5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492 조회
5 댓글
3 추천

본문

다모앙에 쓰는 첫 글이네요 ㅋㅋㅋ 익숙한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반갑습니다.

사용기에 쓸만큼 자세히는 아니기도 하고 액티브5 관심 있는 분들이 별로 없기도 해서 간단하게 남겨봅니다.

  1. S9 FE랑 거의 성능이 비슷해서 마지막까지 고민했는데,
    - 케이스 씌우는 걸 감안하면 S9 FE는 600g 중후반이 되고 액티브5는 리뷰가 없긴 하나 액티브3에 준한다고 가정했을 때 대략 500g 초반이 될 것이란 점
    - 크기가 가로 세로 기준 S9 FE 대비 4cm 정도씩 차이가 나는, 현재 구매 가능한 유일한 8인치 S펜 지원 태블릿이라는 점
    - S9 FE도 방수는 되지만 러기드 특성상 막 굴려도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
    - 기본적으로 5G를 지원한다는 점

    때문에 액티브5로 왔습니다. 한 손에 잡히는 크기이나,

    - 미니 대비 베젤이 좀 크고 무게가 있어서 마냥 편하지만은 않습니다.
    - TPU 케이스조차 없어서 기본 케이스만 써야 하는데 상당히 미끄럽습니다 ㅜㅜ 그립감이 썩 좋은 편은 아닙니다.
    - 기왕 사서 오래 쓸 거 8기가 램 모델로 사고 싶어서 찾아 보았으나 128GB/6GB 모델만 출시가 되었고 256GB/8GB 모델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2. Good Lock, Good Guardians는 기본적으로 검색되지 않으나 apk 받아서 설치하고 Nice Lock까지 함께 설치해주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QuickStar, NotiStar, RegiStar, KeysCafe, MultiStar 모두 정상 작동 확인하였습니다.

  3. 엑시노스라서 좀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쾌적합니다.
    - 노트 필기 (삼성노트)
    - 웹서핑
    - 유튜브/넷플릭스 등 영상 감상
    - 3D anatomy app
    이 정도만 원활하게 구동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딱 원하는 수준에서는 부족함 없이 구동됩니다. 태스크 전환 시 버벅임이 보이긴 하나 쓰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발열이 심하지는 않으나 조금 있는 편이고 배터리는 그냥 저냥인 것 같습니다. 멀티태스킹은 간단한 앱 1~2개 정도 띄우는 수준까지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4. 위에서도 언급 했지만 액세서리가 정말 너무 없습니다... 이것 때문에 마지막까지 구매를 망설였습니다.
    - 케이스는 기본 케이스보다 더 무거운 것들밖에 없습니다. 흔해 빠진 투명 TPU 케이스조차 찾을 수 없습니다 (알리 포함) 제발 싸구려 TPU 케이스 하나만 만들어 주세요... 아X리 플렉X드 이런 건 바라지도 않습니다...
    - 강화유리는 국내에 없습니다. 그리고 액티브3용 강화유리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호환이 된다는 모 게시글을 보고 호기롭게 주문했으나 안 맞아서 뜬 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ㅋㅋ쿠ㅜㅜ 상하로 짧아지고 버튼 위치 변경 및 버튼 크기 감소, 센서 위치 변경으로 안 맞습니다. 알리에서만 판매 중입니다 => 알리도 그냥 액티브3를 무지성으로 액티브5용으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어 구매시 유의가 필요한 것 같았습니다)
    p.s. 찾아보니 없는 제품 외 모든 제품 필름은 다 만든다는 힐x쉴x에서 필름은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5. 소리는 정말 구립니다. 모노 스피커(하단)인데 그나마도 영 별로입니다. 스피커는 기대하지 않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6. 아직 One UI 6.1은 올라오지 않았고, 6.0이 최신입니다. 뭐 8년간 OS를 업데이트 해준다는데 언젠가는 올라 가겠지요.

  7. 고속충전까지만 지원합니다. (아마도 15W일듯 합니다)

  8. 전원 버튼과 액티브 버튼이 구분이 정말 안 됩니다... 만지는 촉감도 비슷하고 심지어 위치도 너무 가까워 매번 잘못 누르기 일쑤입니다. 누가 이렇게 설계를 했는지 모르겠지만 최악의 설계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계륵이라고 생각합니다.
  9. 그래서 과연 액티브5가 75만원이나 받을만 한가?라고 질문한다면 글쎄...인 것 같습니다. 러기드임을 고려한다고 해도 미니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이 제품의 적정 가격은 60만 원 수준이라고 봅니다.

이상입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 5

NO8DO님의 댓글의 댓글

러기드 케이스가 튼튼하긴 한데 많이 무겁습니다.
저처럼 8인치 태블릿이 필요해서 액티브를 산 사람은 러기드 케이스보다는 덜 튼튼해도 가볍고 펜 수납되는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ㅠㅜ

공돌이푸님의 댓글의 댓글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제조사에서 케이스를 씌울 때 낙하에 대한 보호력이 더 생긴다고 광고하고 있고, 케이스를 씌우지 않으면 더 미끄럽고 S펜 수납이 어려우며 개인적으로 저는 제품을 오랫동안 깨끗한 상태로 쓰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물론 그냥 써도 무방하긴 합니다.

NO8DO님의 댓글

액티브3 사용자입니다 반갑습니다.
액티브4 나올때 8인치 모델 없어서 아쉽다 했는데 액티브5에선 나왔군요.

공돌이푸님의 댓글의 댓글

반갑습니다~ 맞아요 안 그래도 액티브4가 나올 때 눈독을 들였는데 난데 없는 10인치가 나와서 믱? 하고 넘겼던 기억이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A9 플랫폼에 그대로 스펙만 이식하면 좋겠긴 합니다 ㅜㅜ y700을 빼면 안드 진영에서 미니 대항마가 너무 없네요...
전체 91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