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용평 진부] 삼거리막국수
페이지 정보
본문
영동고속도로 강릉방면 속사IC에서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행정구역상으론 평창군 용평면이지만 생활권은 사실상 진부면입니다. 옛날에는 영동고속도로였던 6번국도변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집은 눈에 잘 띄지만 또한 지나치기도 쉽습니다.
들기름 막국수를 진짜 잘 합니다. 이 가게 주인의 부모님이 직접 뽑으신다는 들기름을 쓰는데 향이 정말 좋습니다. 처음 먹으면 들기름과 김이 어울져 맛을 내는 향에 반하게 되는데 씹을수록 메밀향이 올라옵니다.
들기름이 들어가는지라 어느 정도 배가 불러올 즈음이면 살짝 기름끼 때문에 질리기 쉬운데 이 때 면수로 입을 행구어주면 입안이 깔끔해집니다. 다만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저는 식초를 조금 뿌려 먹습니다. 들기름 막국수를 시키면 식초를 안 주니 따로 내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들기름 막국수와 함께 내주는 갓김치도 아주 맛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느나 살짝 쌉싸름한 맛이 막국수와 잘 어울립니다. 이 갓은 이 동네에서 자라는 청갓입니다. 얼핏보면 열무같아요. 이 일대에서도 청갓으로 만든 김치를 반찬으로 내어주는 집은 별로 없으며 청갓은 사실상 시중에서 구할 수도 없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식당에 갔을 때에 들기름 막국수를 먹었고 그 후로는 계속 이것만 먹습니다. 리뷰에는 나오지 않지만 해장국(?)도 판매합니다. 이것도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지나치게 맵고 단 음식이 많은 요즘 덜 자극적이고 재료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강원도다운 맛이었습니다. 다만 해장국을 시키면 김치를 주고 청갓김치는 안 주는듯 합니다.
주변에 이렇다할 음식점이 별로 없어 그런지 농사일을 하다 식사하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주차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고 이 집 바로 옆에 카페가 있습니다. 아마 주인 가족이 이 터에 집을 짓고 음식점와 카페 일을 하시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용평면 운두령로 1 (용평면 속사리) https://kko.kakao.com/ERMirIzR7g
투썬즈님의 댓글
히즈히즈님의 댓글
커피는 더 깊이 들어가면 커피볶는 계방산장 괜찮습니다.
PWL⠀님의 댓글의 댓글
일반 물막국수와 비빔막국수는 평범한가요? 사실 저도 들기름 막국수와 해장국만 먹어봐서요.
크리안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