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쌍동통닭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6.09 09:51
본문
별점:
평가 없음
원주에서 태어나서 20여년간 살았던 제게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꼽으라고 하면 저는 바로 이곳의 통닭입니다:)
고향을 떠나서 수많은, 맛있는 프랜차이즈 치킨을 먹어보았으나, 이런 스타일의 치킨이 흔치 않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 동네에서 계속 살아서 꼬꼬마시절부터 먹어온 맛이라, 이게 얼마나 맛있는 치킨인지 모르고 살다가, 이제는 원주갈 때마다 꼭 들리는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부모님은 아직 이 동네에 계시거든요!)
가마솥에 튀겨 튀김옷이 (과자처럼) 바삭바삭한 게 특징이고, 노란봉투에 담아주는 옛날시장통닭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소스나 소금없이 그냥 먹는 걸 제일 좋아하는데, 함께 주는 양념소스가 특이해서 찍어 먹어볼만 합니다. 닭 사이즈는 큰 편이라, 저희집의 경우에 성인 셋 정도가 먹어도 충분한 양이고요!
제가 기억하는 쌍동통닭은 낡고 허름한 곳이었는데, 언젠가 가보니 홀에서도 먹을 수 있게끔 깔끔하게 리모델링 했더라고요.
원주3대 통닭(남부,진미,쌍동) 중 한곳이니, 다 드셔보시고 가장 취향에 맞는 곳을 찾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입맛은, 쌍동입니다!
0
5
4.5
4
3.5
3
2.5
2
1.5
1
0.5
댓글 3
/ 1 페이지
쏘세지야채볶음님의 댓글
별점:
평가 없음
저는 진미 양념 스타일 좋아합니다.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것도 있고요..
진미통닭을 올릴까하다가 항상 먹다보면 거의 다먹고 물리는게 있어서 안올리고 있습니다.
여기한번 가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진미통닭을 올릴까하다가 항상 먹다보면 거의 다먹고 물리는게 있어서 안올리고 있습니다.
여기한번 가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해질무렵님의 댓글
쌍둥 한번 먹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