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나주곰탕원조집60년 남평할매집
페이지 정보
본문
정식상호 : 나주곰탕원조집60년 남평할매집 / 줄여서 남평할매집
주소 : 전남 나주시 금성관길 1-1
특징 : 노란간판(현재는 간판 색이 빠져서 거의 하얀색으로 보임)
주변 건물(근~중거리) : 나주목사내아, 금남동 행정 복지센터, 나주버스터미널,
나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광주학생독립운동진원지 나주역사)
주변 건물(원거리) : 나주시청, 엘지화학나주공장, 나주역(KTX, SRT), 나주운전면허시험장, 동신대학교
홈페이지가 있네요. www.나주곰탕남평할매집.kr
취향따라 선택하는 재미가 있는 나주 곰탕골목의 식당들 중 한 곳, 남평할매집 입니다.
왼쪽에 공영주차장이 시장이었을때 처음 갔었으니 처음 가본게 15년? 16년? 전이네요.
(게다가 그 당시에는 빈 자리만 있으면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합석해서 먹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공영주차장이 아니고 막혀있습니다. 로드뷰에 속지 마세요.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간 곰탕집인데,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까지 점심때만 되면 관광버스로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었습니다.
식탁이 많은 편이라 바닥에 앉는 방식이 아닌 식탁에 앉기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바닥에 앉는 곳과 룸도 있습니다.
식탁 : 바닥 : 룸의 비율이 대충 4 : 4 : 2정도 입니다. 혹은 4.5 : 4.5 : 1?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큰 솥에서 팔팔 끓여지고 있는 곰탕국물을 볼 수 있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 두 가지 뿐입니다. 식탁 위의 단지에서 셀프로 덜어서 먹어야 합니다.
단점이라면 손님들이 들어닥치는 시간대(주로 12시 대)에 가면 식탁 위생이 복불복 입니다.
(직원들도 서빙하느라 바빠서)
캐셔 뒤에 여러 유명인들의 싸인들을 보는게 소소한 재미입니다.
광산을주민님의 댓글의 댓글
휘뚜루님의 댓글
나주 곰탕집 중에서 여기가 개인적으로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
겜돌이님의 댓글
식사 후 행운분식이나 목포꽈배기 들려서 후식 사고 옆에 알리바이가서 로또 사서 귀가하는게 코스입니다.
곰탕집들 위생은...바쁜시간대는 이모님들 손가락 한두번은 들락하니 민감하시면 피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