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드라마
[추가수정됨] 미드 "업로드(UPLOAD)" 시즌1~4 감상완료 후기..
금도리

Lv.1 금도리 (106.♡.136.6)

2025년 11월 25일 AM 10:09 · 수정됨(11. 27. 10:06)

조회 1,105 공감 0


#본 게시물에서 언급되는 미드 "업로드(UPLOAD)" 는 프라임 비디오 OTT 에서 감상 가능하십니다..


별개의 게시물로 작성을 할까? 하다가..

어차피 같은 작품이라..그냥 추가 수정으로 작성합니다..


주말에 미드 업로드 시즌4의 마지막 화..까지 모두 감상완료 했습니다..

코메디로 시작한 이 드라마는..

마지막은 애틋한 로멘스로 장식하네요..


시즌2가 약간 지루할 뻔 했으나..

생각보다 잘 넘어갔고..

전반적으로 전체 시즌들이 하나같이 대체로 재미있는 편이었습니다..


물론, 에피소드가 4개 뿐인 마지막 시즌 4의 경우는..

시작부터 좀 암울하게 시작했는데..

그 암울함조차도..아주 무겁게 그리지는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아주 마음에 드는 엔딩이었습니다..


타인에게 추천을 할 수 있겠느냐? 물어본다면..

꼭 보라고 하고 싶네요..



-----------------------------------------------------------------------

이전 시즌1 감상후기 



이번에도 프라임 비디오 작품입니다..

신기하게..요즘 제가 꾸준히 보게되는 드라마들이..프라임 비디오..에 은근 있네요..;;


이 작품도..전혀 관심이 없었다가..

프라임 비디오에서 보내온 메일("이제 업로드 시즌4를 감상 가능하십니다..라며..")을 보고..

1화만 볼까? 하고 봤다가..홀랑 빠져서 정주행을 하고 있는 드라마 입니다..


드라마 속 배경은..

현실에서 그리 멀지 않은 미래..

자율주행 차량이 비중이 급속히 늘어나고, 

심지어 자율주행 자전거 까지 생기는..가까워 보이지만 은근 먼 미래..의 미국입니다..


각종 AI 와 IT 기술의 엄청난 발전으로..

이제 인간은 그 수명이 다 하더라도, 온라인상에 만들어진 "천국"에 본인을 "UPLOAD" 시켜서..

살아있을때와 똑같이, 온라인으로 생전의 사람들과 연락도 하는..그런 세상이 왔습니다..


그런 세상속에..주인공 남자가..우연치 않게 발생한 자율주행 차량의 사고로..

"레이크뷰" 라는 초 고급 온라인 천국에 젊은나이로 UPLOAD 가 되면서..

벌어지는..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장르는 "코메디/SF" 입니다..

그리고 어쩌면..프라임 비디오..의 작품 중..가장 코메디..장르에 걸맞는 작품인거 같습니다..

에피소드 1을 보고..그 이야기를 주변인들에게.."이렇게 해서 이렇게 되더라?" 라며 이야기를 해 줬는데..

이야기를 듣는 지인들이 아주 재미있어 하며..직접 보고 싶다고 하기도 하고..


실제로 프라임 비디오..를 구독하고 있는 같은 회사의 옆자리 부장님은..

그날 바로 시청하시더니..벌써 시즌2를 들어가셨습니다..;;

(저도..어제 시즌2 들어갔습니다..)


현재 시즌4까지 나와있는데..시즌4는 에피소드 4개로 구성되어 있고..

완결이 난 상태입니다..


시즌2가..시즌1 대비..좀 지루한 면이 있다고 하는데..

저도 아직 시즌2의 에피소드 1만 보고 있는 상황이라..조금 애매하긴 합니다..

(근데 미드는 항상 그렇잖아요..잘나가는 시즌이 있으면..중간에 좀 지루한 시즌도 있고..)


프라임 비디오..작품이라..

코메디 장르 이긴 하지만..역시 잔혹한 장면이 간간히 있습니다..

성적인 장면도 간간히 있긴 한데..노출 정도는 중학생 정도 수준에서 컷 되는 수준이구요..


개인적으로는..프라임 비디오 드라마 중에..가장 웃긴 작품인건 맞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6)

  • Callisto

    Callisto Lv.1

    25.11.25 · 211.♡.14.69

    적어주신 설명 보니 블랙미러 생각나네요 (샌 주니페로 등)
  • 금도리

    금도리 Lv.1 → Callisto 작성자

    25.11.25 · 106.♡.3.132

    네..비슷한 컨셉입니다..
  • 애플IIe

    애플IIe Lv.1

    25.11.25 · 116.♡.43.179

    저도 재밌게 본 기억이 있네요. 시즌 4가 나왔군요!
  • 금도리

    금도리 Lv.1 → 애플IIe 작성자

    25.11.25 · 119.♡.220.50

    그렇습니다!
  • 흔적의의미

    흔적의의미 Lv.1

    25.11.26 · 58.♡.151.58

    추천 감사합니다. 재밌어 보입니다.
  • 금도리

    금도리 Lv.1 → 흔적의의미 작성자

    25.11.27 · 106.♡.11.41

    시즌2가 중반까지 재미가 좀 덜하긴 한데, 그래도 볼만하구요..
    시즌2 후반부터 다시 폭발합니다..읭?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