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210.♡.195.129)
2025년 5월 8일 PM 03:40 · 수정됨(06. 25. 14:37)
https://www.reddit.com/r/ios/comments/1jcjmbb/high_mobile_data_usage_on_ios_18_and_how_to_solve/
작년부터 아이폰이 셀룰러 데이터를 미친듯이 먹기 시작합니다
저는 기존에 6기가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셀룰러 데이터가 폭증해서
알뜰폰요금제를 이심으로 추가해서 막아보려했지만 이것도 쉽지 않아서
결국 무제한요금제로 변경하고 이 버그가 해결되길 기다렸으나
현재까지 진전이 없네요
애플 선임상담사 통해서 시스템로그, 셀룰러로그 등등 보내라는거 다 보냈는데
결론은 원인미상버그
해결방법은 지금은 없고 시스템업데이트 등을 통해 버그가 잡힐 수 있으니 기다리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어째뜬 이런 저런 방법들을 찾아보고 있었는데
레딧에서 한가지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셀룰러데이터를 잡아먹는지 확인해서 그거를 막았다는 내용인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고
결론적으로 저는 updates.cdn-apple.com 의 접근을 차단했습니다
지피티에 물어보니 애플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사용하는 링크라는데
위 링크를 차단하게 되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보안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뭐 실시간으로 그렇게 보안문제를 픽스해야할 상황이 얼마나 있겠냐 싶어서
외부에서 셀룰러데이터 쓸때는 위 링크 접속을 막아두고
집에서 와이파이 접속했을때는 위 링크 접속을 허용해서 간간이 업데이트 되도록 했습니다
일단 연휴가 있어서 외부일정이 적긴 했지만
5월 들어 지금까지 시스템서비스로 나간 데이터가 100메가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그전에는 하루에 1.3~1.4기가씩 나가곤 했는데 나아진 것 같습니다
좀 더 지켜봐야 확신할 수 있겠지만 일단 혹시 셀룰러데이터 폭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 도움이 될까 싶어 글 써봅니다
댓글 (33)
- 그
그루밍
작성자
25.05.08 · 210.♡.195.129
- 레
레인슽릿
25.05.08 · 211.♡.226.213
- 그
그루밍
→ 레인슽릿 작성자
25.05.08 · 118.♡.33.4
글쎄요 저도 엔지니어가 아니다보니;
근데 어째뜬 저 링크를 차단하니까 데이터 폭주하는게 멈추긴 했습니다 -
춤춤추는구미호
25.05.08 · 125.♡.106.153
이 글 보고 AdGuard DNS에서 사용자 필터를 추가해보겠습니다.
효과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https://damoang.net/data/editor/2505/comment_2113170073_rMaf1FNz_838038f4baa21c9276e0939f154503649f334435.jpg] - 그
그루밍
→ 춤추는구미호 작성자
25.05.08 · 118.♡.33.4
효과있으시길 빕니다! - 그
그루밍
→ 춤추는구미호 작성자
25.05.08 · 118.♡.33.4
아 그리고 아예 차단할 경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가끔 와이파이 접속했을때는 차단 풀어주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
땡땡큐파파
25.05.09 · 61.♡.182.204
updates.cdn-apple.com 의 접근을 차단하는 방법도 알 수 있을까요? 저는 유니콘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
그루밍
→ 땡큐파파 작성자
25.05.09 · 210.♡.195.129
저도 유니콘프로로 차단했습니다
유니콘프로 앱에서 하단에 가운데 아이콘 누르면 DNS보호 메뉴가 뜨는데
거기서 차단 및 허용관리로 들어가셔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
땡땡큐파파
→ 그루밍
25.05.09 · 61.♡.182.204
감사합니다. 시도해보겠습니다! - 그
그루밍
→ 땡큐파파 작성자
25.05.09 · 210.♡.195.129
네 효과 있으시길!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데이터가 폭증하는 사이트 확인없이 일단 그냥 차단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