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os26 좋아진 것 같네요
페이지 정보

본문
이번에 추가된 미리보기 앱인데 클라우드나 패드에 저장된 문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파일 앱과 비슷한 것 같아요!! 처음에는 ‘미리보기’ 라고 되어있는 바닥을 보고 싶어서 아래에 있는 파일선택 부분을 밑으로 드래그해봤는데도 안되더라고요..ㅎㅎ
앞으로는 좀 더 자유롭게 창 크기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네요! 따로 분리하는 경우 정말 붙이고 싶은 자리에 창을 갖다붙일 수 있네요ㅎ
- 예전에는 정해진 틀안에서만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마우스 포인터도 동그란 점이어서 뭔가 컴퓨터같다는 느낌은 덜했는데, 이번에 멀테창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고 해서 바로 업데이트해봤습니다.
- M2 11인치 사용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발열이나 버벅거림도 덜해서 실제 사용하기에도 나쁘지 않아 보이네요.
- 일기앱도 들어오게 되서 이제는 힘들게 손으로 누를 필요 없이 편하게 매키를 연결한 아이패드로 입력할 수 있어서 좋네요. 그동안은 옵시디언이나 노션에 가끔씩 일기를 썼는데 앞으로 기본 일기 앱에 많은 내용을 기록하게 될 것 같네요.
- 다만 밀리의서재에서 책 읽기가 안되더라고요.. 이건 빨리 밀리측에서 업데이트를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리디는 잘됨)
- 그동안 수많은 업데이트를 해왔지만 이번처럼 기대감이나 설레임은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에 아이패드OS26은 정말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점에서 큰 매력으로 다가오네요.
- 이렇게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다면 11인치보다는 13인치가 더 메리트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업데이트네요!! 정식버전이 빨리 나오면 좋겠습니다ㅎㅎ
Java님의 댓글
창 기능만으로도 만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