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은 주기적으로 재부팅시켜줘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15프맥 사용자입니다.
어젯밤에 넷플릭스 앱을 켰다가 앱 자체 무한 로딩으로 접속이 안되어서 앱 문제인가 싶어 앱을 지우고 새로 깔았거든요. 그런데도 무한 로딩이 지속되는 겁니다. 그래서, 아예 폰을 껐다가 켜보기로 했죠.
그래서 볼륨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원래라면 재부팅하라는 이벤트가 발생하잖아요. 거기서 먹통 현상이 발생하더군요. 재부팅하라는 슬라이드 에니메이션은 활성화되고 있는데, 눌러도 작동을 안 하는 겁니다. 그래서, 리셋을 해보려고 했는데 기존에 알던 리셋 방법이랑 다른 것 같더군요. 당황하고 있던 찰나에 이 버그가 아예 그 상태로 뻗는 게 아니라 나중에 슬립모드로 들어가면서 화면이 다시 열리긴 하더군요. 문제는 모든 앱이 실행이 안됩니다. 이런 먹통은 제가 아이폰 3GS를 사용하고부터 지금까지 아이폰만 사용하면서 처음 겪어보는 먹통 현상이었어요.
애플티비에 들어가 유튜브로 아이폰 먹통 현상 해결 방법 찾아보니 강제 재부팅하는 방법이 나와있길래 그때서야 최신 아이폰들의 강제 재부팅 방법은 다르구나 알게 되었습니다. 전에는 아이폰 X을 사용했었거든요. ^^; 볼륨 버튼을 위아래 빠르게 한 번씩 누르고 슬립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강제 리셋이 되는데, 저는 리셋이 되어서 다시 켜지는 게 아니라 그냥 꺼지고 켜지질 않는 겁니다. 여기서 2차 당황 ㅋ 대략 30여 초 지났나 지났더니 사과가 뜨면서 재부팅이 되는데 그때 되어서야 안심했네요. 급 서비스센터 가야 하나 긴장 꽤 했었습니다.
강제 재부팅했더니 기분 탓인가 아이폰이 좀 더 빠릿해졌더군요. 주기적으로 한 번씩 재부팅시켜줘야 할까 봅니다. 15프맥으로 바꾸고 뭐랄까 이전보다 자잘한 버그들을 더 많이 발견하는 기분이에요. 쩝~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문없는문님의 댓글
검색해보니 메인보드 교체얘기가 많이 나와서 걱정했는데...
IOS 업데이트 후 동일현상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가끔 재부팅 해줍니다.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마음은 평온합니다.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엔뜨님의 댓글
그런 비슷한 증상니 나타나고 있어서 얼른 개선된 버전이 업데이트 되길 기다리고 있네용 ㅠㅠ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Pororo40님의 댓글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돌멩이님의 댓글
진짜 옴니아,모토로이 쓰다 아이폰 4S로 넘어와서 너무 만족했었는데 IOS도 이젠 오류가 많아졌군요.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잭토렌스님의 댓글의 댓글
BlueJay님의 댓글
아이콘이 안 보인다든지, 앱 이름이 안 나온다던지, 앱이 먹통이 된다든지 하는 문제들이 아주 가끔 등장했습니다.
레인슽릿님의 댓글
복잡해진만큼 폰도 자주 껏다 켜줘야한것 같습니다.
nice05님의 댓글
제페토 앱은 어쩌다 한번씩 얼어버릴 때가 있더군요. 그땐 앱 날리면 별 문제 없었고요.
베타 보단 정식 버전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Callisto님의 댓글
저 같은 경우 사진/파일이나 링크 공유하려는데 가끔 자주 쓰는 서비스가 그 추천목록에 안뜨더라고요
리붓하면 다시 보여지고요..(드물게긴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