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판 아이폰을 쓰면 나의 찾기의 모든 기능을 온전히 쓸 수 있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https://discussionskorea.apple.com/thread/254427259?sortBy=best
https://discussionskorea.apple.com/thread/255552353?sortBy=best
https://discussionskorea.apple.com/thread/255586766
(위의 글에 동의하신다면 Upvote와 동일 질문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gl6x4U8d
나의 찾기 활성화 관련한 오픈채팅방도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findmy 입니다)
50인 이상 불만이 있는 소비자들이 모이면 소비자원에 단체소송을 걸 수 있다고 합니다. 위 채팅방에서 관심 있는 사람을 모집합니다!
https://applefindmy.qshop.ai/
나의 찾기 활성화 운동 관련 사이트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해외판 아이폰을 쓰면 국내에서 나의 찾기의 모든 기능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다!"라면서
국내판 유저들의 불만을 "해외판 아이폰 사면 끝나는 문제 아니냐?"라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심지어는 국내판 쓰는 사람들을 호구라며 놀리기까지 하더라고요. 그러나 이건 큰 오해입니다.
나의 찾기 기능은 위치가 중요합니다! 해외판 아이폰이라도 국내에서는 위치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위치 공유도 자신의 위치 전송정도는 가능하나 실시간으로 서로의 위치를 볼 수 없는 등 온전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국내판 기기는 아시다시피 해외에서도 나의 찾기의 위치 공유 기능을 전혀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해외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외국인들끼리 위치 공유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 차이를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MENMEN님의 댓글
요런 잇점도 있었네요 밖에서라도 기능을 온전히 쓰려면 해외판이 답이군요
NIKKOR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