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메뉴

iOS18, 15 프로 미만은 통화녹음도 안되나요?
nice05

Lv.1 nice05 (175.♡.18.168)

2024년 8월 1일 AM 09:57 · 수정됨(08. 04. 23:20)

조회 2,367 공감 0

안녕하세요?

퍼블릭베타 나왔을 때 올렸었고, 어제인가 두번째 버전으로 업데이트 했는데요,

AI 시리는 15프로 이전의 기기에선 사용불가라고 그러긴 하던데, 통화녹음도 그런가요?

전 14플러스 쓰는데 기본전화앱으로 전화를 걸어봐도(114와 전번 안내 지역 114 두 곳) 좌상단에 뜬다는 통녹 버튼이 보이질 않네요.

제 폰에선 원래 안되는 건지 뭔가 설정에서 만져줘야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혹은 평소엔 에이닷 쓰는데, 혹시 기본전화앱을 디폴트로 다시 바꿔줘야 작동하는 건가요? 테스트 할 땐 기본전화앱 열어서 하긴 했습니다만……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7)

  • 바카루팔히

    바카루팔히 Lv.1

    24.08.01 · 106.♡.3.149

    버전 몇까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통화 녹음은 대부분 지원 해준다고 봤습니다.

    AI는 최신 기기만 해주구요.
  • nice05

    nice05 Lv.1 → 바카루팔히 작성자

    24.08.01 · 175.♡.18.168

    감사합니다~
  • 출발비대면여행

    출발비대면여행 Lv.1

    24.08.01 · 121.♡.221.1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걸 수도 있는데
    AI 빼고는 단순 통화녹음기능은 IOS18 지원기기에서 다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통화녹음기능 중에서 AI 요약기능이 있는데 이런 경우 15프로 이상만 되구요.
    추가로 현재 통화녹음이 추가된 iOS 18.1베타는 15프로 이상에서만 업데이트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https://damoang.net/data/editor/2408/comment_2038881537_7cGoB5ht_c1450e8bb262d9792a47c3af7a74a7ad3ad36437.webp]
  • nice05

    nice05 Lv.1 → 출발비대면여행 작성자

    24.08.01 · 175.♡.18.168

    18.1이면 제가 쓰는 퍼블릭 베타 18.0 보다 앞선 버전이니, 말씀대로라면 15 이전 다른 기기에의 통녹 지원은 정식 버전 출시되면서 해 줄 모양이군요.

    감사합니다.
  • 유성매직

    유성매직 Lv.1

    24.08.01 · 119.♡.155.7

    통화녹음 기능이 들어간 18.1 DB1이 현재 15 프로, 15 프로 맥스만 가능해서 그렇습니다.
    아마 하위 기종도 올릴 수 있는 다음 베타 버전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 nice05

    nice05 Lv.1 → 유성매직 작성자

    24.08.01 · 223.♡.251.46

    아~
    감사합니다
  • 제이슨본죽

    제이슨본죽 Lv.1

    24.08.01 · 118.♡.144.203

    애플이라면 분명 뭔가로 급나누기 할거 같아서요. 저는 15로 넘어왔는데...과연..
  • nice05

    nice05 Lv.1 → 제이슨본죽 작성자

    24.08.02 · 175.♡.18.168

    아마 그렇겠죠?
  • 훌릴레오

    훌릴레오 Lv.1

    24.08.02 · 14.♡.49.250

    AI 기능이 15프로 라인업 부터고, 통화녹음 + 트랜스크립트 + 요약등이 AI 로 포함되는거 같아서, 나와봐야 알겠지만 15프로 미만 기기들에선 안될수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급나누기 확실히 해서 한대라도 더 많이 팔라고..
  • nice05

    nice05 Lv.1 → 훌릴레오 작성자

    24.08.02 · 175.♡.18.168

    아하~
    통녹도 AI기반이면 그럴 수도 있겠네요.
    안되면 에이닷이나 계속 써야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