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에 도입된 카메라 버튼은 어떻게 될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리뷰들을 보면 자신있게 카메라 버튼은 쓸모없다고 하는게 많이 보이네요.
저도 이틀정도는 이거 참 계륵스럽네... 맥북프로 터치바 처럼 자신만만하게 도입했다 사라질까? 싶다가도, 쓰다보면 은근 괜찮네요?
첫번째. 카메라 구동이 빨라졌습니다. ’이거 찍어야지’ 하면서 주머니에서 폰 꺼내서 화면 보고 잠김화면 스와이프해서 (때로는 여기서 버벅이고) 카메라 뜨는거 확인하고 구도잡고 화면의 버튼 눌러서 촬영시작하는 기존의 방식은 첫 샷을 찍을때까지 시간이 안 걸릴 수가 없는데..
새 폰에서는 카메라버튼 누르면서 주머니에서 꺼내면 화면볼때 이미 카메라 떠 있고 바로 화면의 버튼이나 카메라버튼으로 촬영시작하면 됩니다. 저한테는 이 점이 크게 와 닿습니다. 그런데 이건 액션버튼으로도 가능했을거라고는 봅니다. 저는 13일반에서 바꿨으니 체감되는 바가 좋네요.
두번째, 카메라버튼으로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는 한가지만 주로 쓰는 기능을 활용하면 좋아 보입니다. 들고 다니면서 척 꺼내서 프레임 잡고 노출보정하고 바로 촬영. 저는 이 버튼이 노출보정을 빠르게 해주니 좋네요. 노출 잡느라 화면 문지르는 것보다 훨씬 좋습니다.
월급많이 받는 세계 천재의 수재들이 고민해서 만든 인터페이스일텐데... 왜 카메라 버튼을 스크린 터치와 조합해서 쓸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안 만들었는지는 좀 의문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희망사항으로는 카메라 버튼 터치로 웹툰 스크롤 되면 좋겠네요. 카메라 전용으로만 쓰지 말고 다른 앱에서도 스크롤이나 반셔터를 이용할 수 있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암튼.. 이틀써보니 저한테는 참 괜찮은데.. 과연 어찌
될까요? 자못 궁금하네요
니케스타일님의 댓글
Pororo40님의 댓글
SFF009님의 댓글
식은땀 좀 흘렸습니다.
혹시 대중교통 타시는 분들은 폰 손에 쥐고 이동시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AGFN41님의 댓글
그래서 카메라 컨트롤 버튼 없는 게 좋다고 봐요.
그런데 잘 쓰고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싶어요.
DevChoi84님의 댓글
potatochips님의 댓글
파블로프님의 댓글
BLACK님의 댓글
카메라 진입 빠르고 익숙해지면 뭐든 편해질것 같아요..
예전 필카까진 아니더라도 똑딱이 감성도 느껴지구요..^^;;;
까만콩애인님의 댓글
지존 앱에서 사진기능을 사용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