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에어팟4 대박 신기합니다! ㄷㄷㄷ
페이지 정보
본문
제가 커널형 이어폰 못쓰는 귀라 에어팟 프로는 항상 '저 포도는 시다' 주문을 외우며 지나쳤는데....
이번 에어팟4는 오픈형인데도 노이즈캔슬링이 거의 에어팟 프로급이라는 애플의 자화자찬을 반신반의하며 질러봤습니다.
미국직구한게 배대지를 거쳐 오늘 도착했는데...
이걸 만드느라 고문당한 외계인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습니다. ㄷㄷㄷㄷㄷㄷ
에어팟을 끼니까 갑자기 조용해집니다??
기본 작동상태를 보니 노이즈캔슬링 켜짐상태군요...
이 상태에서 살짝 소름 돋으며 노이즈캔슬링을 꺼보니 화장실 팬 소리가 그제서야 들립니다. ㄷㄷㄷㄷㄷㄷㄷㄷ
서큘레이터 모터소리도 거의 가려주고, 이케아 공기청정기 소리도 거의 가려주고, 주방 싱크대 환풍기 소리도 고주파 일부를 제외하면 거의 가려줍니다. ㄷㄷㄷㄷ
이게 연결만 하고 음악을 틀지 않았을 때이고, 음악까지 1/4 볼륨으로만 틀어놓아도 노이즈캔슬링 능력은 체감상 더 뛰어나게 바뀝니다. ㄷㄷㄷㄷ
물론 태생적으로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 이어폰이다보니 외계인을 고문했음에도 한계는 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능력이 중저음에 집중되어서, 주파수가 좀 높은 소리는 잘 걸러주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오토바이 소리라거나 집밖에서 소리지르며 뛰노는 아이들 소리 같은 그런..)
아직 집밖에서는 테스트를 못해봤는데 확실히 듣는 사람의 귀 구조나 환경에 따라 체감하는 노이즈캔슬링 성능 차이는 좀 있을듯 합니다.
음감 관련 특이한 것은 그동안의 플랫한 에어팟과 달리 중저음이 좀 강조되게 들립니다.
처음에는 노이즈캔슬링때문인가 싶어서 꺼보았는데도 동일합니다.
그렇다고해서 타사만큼 티가나게 중저음이 강조된 느낌은 아닙니다.
제 귀에 즐거움을 주기위해 고문당한 음향담당 외계인의 명복을 빌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b1uesky님의 댓글
규칙적인 팬소리 잡아주는 게 정상입니다
로얄밀꾸님의 댓글
저도 국내 출시하면 당장은 아니지만 사서 써보고 싶긴 합니다.
시월새벽님의 댓글
네이버에 구매대행 스토어들 올라오던데
일주일 걸린대서 그냥 네이버에서 지를까 싶기도 하네요
SUNGFABIO님의 댓글
지금 애플케어 포함 198달러에 팔고 있네요
지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