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스타 인솔(콘트롤2) 사용기
페이지 정보
본문
올 해 많은 용품들을 구입해서 써보고, 방출도 했습니다.
쓸만하거나 추천할만한 10개 정도를 추려서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매긴 순위 중 3위, 솔스타 인솔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
스페셜라이즈드나 트렉의 경우 레벨 1~3에 해당하는 인솔을 팔고 있어서 많이들 쓰고 계실 것 같습니다.
저도 꽤 오랜 기간동안 스페셜라이즈드의 레벨2(파랑색) 인솔을 쓰고 있었고요.
그러다가 작년에 피팅을 받았는데 "이 정도는 아치 인솔도 아니다. 솔스타를 써봐라"라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궁금증에 구입해서 써봤는데 처음에는 좋은 인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럴만도 한 게 아치 서포트가 꽤 높습니다. 처음 썼을 때 느낌이 굉장히 이질적이었습니다. 이렇게 높아도 괜찮은 건가? 싶을 정도로요.
그러다가 최근 콘트롤2이 출시되었고 신형은 뭐가 달라진게 있나? 하고 구입하게 됩니다.
좌측 검은색이 콘트롤(구형), 우측 빨강색이 콘트롤2 입니다.
상단이 신형, 하단이 구형입니다.
신형이 아치가 살짝 더 높아졌나 싶고요, 실제로 써보면 뭔가 달라진 거 같긴 합니다.
6월에 구입해서 지금까지의 느낌을 정리해보면,
1) 발을 꽉 잡아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아치 서포트 정도가 꽤 큽니다. 받쳐주는 높이가 꽤 되다보니 슈즈가 꽉 채워지는 것 같습니다.
신기하게도 콘트롤2를 써보면서 구형을 썼을 때의 이질감은 사라지고 꽉 잡아주는 느낌이 커졌습니다.
2) 잘 밟힙니다.
콘트롤2를 꽤 쓰다보니 스페셜라이즈드 레벨 2 인솔을 다시 껴보면 허전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 정도로 아치 서포트 정도가 크다보니 확실히 더 지지해주는 느낌이고, 잘 밟히는 느낌으로 이어집니다.
콘트롤2 구입할 즈음 신발 새로 구입 + 열심히 탔을 때여서 느낌이 더 좋았던 것 같기도 합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인솔 레벨2 정도 쓰시는 분들이 한 번 경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발에 넣으면 이런 모양새가 됩니다.
(에스파이어 rc903 노멀 41사이즈 & 솔스타 콘트롤2 42사이즈)
제조사의 주장으로는 페달링을 교정하는데 가장 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무릎이 곧게 떨어지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이게 사람마다 케바케일 거라서 무조건적인 추천은 드리지 못하겠지만 적어도 제 경우에 콘트롤2은 아주 만족스러운 인솔입니다. (로라용으로 쓸 신발에도 넣으려고 재구입까지 했습니다.)
다만 가격이 싸지 않고(네이버 검색 기준 12.6만원 정도), 직구한다고 해서 싸게 구할 수도 없는 거 같습니다. 환율이 미쳤습니다 ㅠㅠ
그 외에는 모두 만족스러워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상위 등급?인 BLK2를 써보고 싶네요.
간큰남자님의 댓글
장거리에 특히 좋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