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us (175.♡.71.164)
2024년 4월 25일 AM 07:49 · 수정됨(04. 05. 03:32)
안녕하세요, 다모앙 첫글을 자전거당에 쓰게 되었네요. 꾸벅~
저희 집 꼬맹이가 초4 인데, 뒤늦게 근래 자전거를 배우면서 재미를 붙이고 있습니다.
집이 언덕쪽이고 구축 아파트라 집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기에는 쉽지 않아 넓은 여의도 공원에서 주로 가르치고, 이제 슬슬 한강도 같이 가볼까 싶네요. 저는 혼자 탈 땐 로드를 타고, 애랑 같이 탈 땐 따릉이 / 한강 자전거 등을 빌려 탔는데 브롬톤을 하나 들일까 싶긴 합니다.
어린이 날 등을 맞이 하여 아마 많은 분들이 아이 자전거 때문에 비슷한 고민을 하셨었고, 또 하고 계실텐데..
찾아보다 보니 고민도 되어서 여러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한번 보시고 추천 및 코멘트, 아니면 다른 선택지 등의 추천 등 부탁드리옵니다!
- 딸 키는 140 쯤 됩니다.
- 자전거를 근래 타기 시작해서 아직 조금 서툽니다.
- 차에 싣고 다니기 편하게 접이식이 좋지 않을까, 했는데 140 키 등 때문에 미니벨로는 아직 적합치 않을 거 같아 제외했습니다.
- 24인치 또는 26인치 고민하다가, 24인치 오래 못탄다고 하는데... 1-2년 타기에는 24인치가 다루기 수월하지 않을까 하여 24인치 급으로만 알아봤습니다.
- 오래 안 타도 됩니다.(하지만 좋은 모델로 찾고 싶었습니다) 1~3년 정도 타다가 당근 또는 주변 지인 아이들에게 지인가로 보내면 되지 않을까 해서요.
그래서 나름 추려본 모델이...
- 스페셜라이즈드 - 립락 24 (세일가 67.1만)
- 트렉 - 프리칼리버 24 (세일가 49만)
- 캐논데일 - 트레일 24 (세일가 48.7만)
- 스캇 - 스케일 24 (세일가 37.6만)
- 스캇 - 스케일 24 디스크 (노세일가 54만)
- 엘파마 - 벤토르 24D (세일가 46.4만)
- (제 욕심에..) 리파인드 주니어 24" (세일가 109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rl7sXitjc6beAnp-7GtJgNldPhcDVWCBAs-2zYHfdg/edit?usp=sharing
(어제 밤에 지름신 + 잉여력이 충만하여 구글 시트에 한번 스윽... 정리해 봤습니다.)
자전거당 여러 분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댓글 (14)
-
길길위
24.04.25 · 221.♡.174.140
-
CCamus
작성자
24.04.25 · 175.♡.71.164
ㅠㅜ 기승전 애 맘에 드는 색깔..은 익히 들어 알고 있습니다만… 아빠의 작은 몸부림이라고나… -
Hhousefil
24.04.25 · 210.♡.41.89
저는 16인치 모델로 아이 두발자전거 입문 시키고, 지난해 초1때 22인치 모델로 바꿔준 이후 지금껏 타고 있습니다.
워낙 빨리 자라는 시기이다보니 사이즈 선택시에 고민이 많았었는데, 적당히 맞는 사이즈로 구매해서 교체할때 당근하자...라는 생각으로 골랐었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종 모델 선택은 딸아이가 하였습니다. ^^; 그래야 뒷탈 없이 편하실거에요. -
토토마토DH
→ housefil
24.04.25 · 118.♡.4.109
최종선택은 딸아이...
저도 큰 딸이 있는데, 지나고 보니 이게 정답이라 생각합니다. - 수
수경아빠
24.04.25 · 218.♡.12.125
제 딸 초등학교때는 위에있는 디자인 자전거 싫어하더라구요
디자인부터 보여줘보세요. -
CCamus
→ 수경아빠 작성자
24.04.25 · 118.♡.7.33
아… 자이언트 매장에서 잠시 보여줬을 때는 저런 스타일 크게 싫어하는 거 같진 않았었는데 말이죠. 사실 만듦새가 허접해 보이는 색상 화려한 저가형 모델들의 애가 혹 할까봐 걱정이긴 합니다. ㅠㅜ -
도도리도리
24.04.25 · 118.♡.4.217
브롬톤이나 유사 브롬톤류 자전거도 140 정도 되면 탈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핸들을 앞으로 당기는 등의 조정은 필요한거 같구요. 브롬톤류는 이후 애가 커도 안장 높이나 핸들을 조정해서 탈수 있어서 좋을거고 무게도 10키로 전후로 가볍고 다단화도 되어 있어서 애들이 타기 괜찮은거 같습니다.(브롬톤은 다단화에 10키로 대가 되면 비싸지만 유사 브롬톤류는 150정도면 구매 가능한거 같습니다) -
CCamus
작성자
24.04.25 · 118.♡.7.33
보관이나 차 타고 이동 생각하면 확실히 트라이 폴드류가 좋긴 한데 바퀴가 작으면 애들이 처음에 타기가 좀 어렵다는 말씀들이 있어서 그 다음 자전거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괜찮으려나요? -
고고스트246
24.04.25 · 61.♡.62.193
저는 미니벨로 타는지라 나중에 딸아이가 자라서 자전거를 타게 된다면 미니벨로를 같이 타보고 싶습니다 ㅎㅎ 한강정도 나가서 타신다면 티티카카 미니 A7(16인치) 도 괜찮으리라 봅니다. - 가
가재울
24.04.25 · 58.♡.193.178
저희 딸은 아직 유치원생인데... 물어보니까 줄곧 공주디자인의 자전거를 사겠다고 하더군요. 하..
트렉, 스페셜라이즈드, 캐논데일 등등 유수의 브랜드들 다 보여줘도 다 싫다고 무조건 디즈니 공주 그림이 있어야 한댑니다. 그럼 다른 언니가 타던 것도 괜찮냐고(=당근마켓) 물어봤더니 그래도 그거 하겠답니다.
그래서 결국 위 브랜드의 1/4 가격에 당근으로 겨울왕국 자전거 사줬습니다. 아주 기뻐하더라구요.
결론 : 자전거 브랜드? 인터널? 브레이크? 위에 표도 애들에게는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ㅋㅋㅋ 무조건 아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사주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어린이는 결국 하이브리드형태냐, 아님 앞바퀴 서스펜션있는 MTB스타일이냐 두종류로 봐야할건데..
스펙 아무리 따져도 애 맘에 들어야(애가 이쁘다고 하는거)하는게 중요해서
실물보러 캐논데일, 습샬, 트렉, 자이언트, 스캇 등등 이거저거 다 구경하러 다녔는데,
리브인챈트 모델 민트색(약간 비앙키 컬러)가 젤 이쁘다고 해서 스펙/가격 상관없이 자기가 이쁘다는거 사줬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