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자이언트)
아
아이유애나 (175.♡.58.66)
2024년 4월 26일 PM 04:35 · 수정됨(05. 03. 15:30)
조회 994 공감 0
안녕하세요
현재 사바 파이크 젠2로 왕복 70km 정도 자출을 하고 있습니다..
유사 브롬톤으로 70km을 왕복하려니 약간 한계가 느껴져서
로드로 하나 장만하려고 합니다.
현재 자이언트 세일중이여서
"컨덴드 AR1" 모델 보고 있는데 이 정도면 충분할까요..?
찾아보니 일반 로드보다 무겁고 속도는 안나지만 좀 더 장거리에 적합하고 안정성이 있다고 하여서
저에겐 적합해 보입니다만 다른 분들 의견도 듣고 싶어 질문 드려 봅니다!
컨덴드 AR1 : https://www.giant-bicycles.com/kr/contend-ar-1-2024
댓글 (9)
-
고고르고샤
24.04.26 · 121.♡.235.144
구성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
뭉뭉치깽이
24.04.26 · 112.♡.150.126
자출용으로는 괜찮은 선택신 거 같습니다.
더구나 할인도 많이 하네요. - 나
나는민우
24.04.27 · 223.♡.149.45
저렴한 가격에 신형 기계식 105 12단 구동계
타이어도 튜블리스에 넓은 32c 가 들어가서 승차감도 좋을거 같아요
단점이자 장점으로... 튜블리스 관리만 잘하신다면 너무 좋을거 같아요 -
이이와테
24.04.27 · 112.♡.184.12
같은 가격대에 105들어간 다른자전거는
12단아닌 11단 이더라고요
게다가 카본싯포스트 카본포크
32c타이어는 편안한 승차감까지 주겠죠
회사후배사라고 꼬시는중 입니다 ㅎㅎ -
MMJLee
24.04.27 · 125.♡.107.240
저는 몇 년 전 2x11일 시절에 입문용으로 샀었는데, 그때는 기변병 난데없이 생겨서 팔았는데요, 지금 딱 한 대 남기라면 단연 컨텐드AR1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
MMJLee
→ MJLee
24.04.27 · 125.♡.107.240
소유해봤던 입장에서 경량화 팁 드리자면
1. 순정 휠셋이 2.1kg짜리라 그 어떤 저렴이 카본 휠셋으로 가도 최소한 500g 이상 빠집니다. 엘리트 마블 라이트같은거 50mm 정도 스펙 추천드려요. 이걸로만 700g이 빠지구요.
2. 스펙 대비 가격이 싼 대신 크랭크셋이 105셋트가 아닙니다. 크랭크셋 105로만 교체해도 200g이 빠집니다.
3. 여기에 무거운 순정 32c 타이어... 좀 쓰시다가 나중에 괜찮은거 28c로만 바꾸셔도 최소 200g은 빠집니다.
4. 안장은 적당한 알리산 카본 안장으로 100g 빠지고요.
이 정도만 해도 자전거 무게 때문에 뒤쳐진단 소리 절대 안나옵니다. -
아아이유애나
작성자
24.04.27 · 211.♡.188.23
댓글 달아주신분들 모두 감사합니다[https://damoang.net/data/editor/2404/comment_3555376151_PFrXpzx1_150ef18f322795a170c152759003a5bfd80ab73b.jpeg] -
칵칵칵
24.05.02 · 218.♡.80.130
아니, 뭣보다 파이크로 자출 왕복 70km 라는데서 충격받았습니다.
저는 로드타고 자출 왕복 45km 인데, 이틀연속은 무리 아닐까 하면서 내일은 차로 출근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마음 다잡고 내일도 자출하겠습니다 -
아아이유애나
→ 칵칵 작성자
24.05.03 · 175.♡.58.66
ㅎㅎ..저는 이제 이 친구를 구입하고 매일 왕복 70km을 하고 있습죠 자출러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날이 더우니 컨디션 조절하시면서 안전히 타세요!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