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자전거 직거래 판매 3자 사기 유의할 점 조언 부탁합니다.

페이지 정보

분류 ​질문
383 조회
4 댓글
0 추천

본문

안녕하세요.

ㅋㄹㅇ에서 이사 후 자당에 처음 글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첫 글이 이런 글이라니…

자당 질문 혹은 Q 질답게시판에 쓸까 고민했는데 그래도 자전거 관련이고 유사 사례가 있을지 몰라 여기에 작성합니다. ㅎㅎ 


제 자전거를 판매하려고 도ssa에 올렸고 구매를 희망하는 분(결론 중계인)이 연락 왔습니다.

빠른 판매를 위해 네고 요청하는 금액 수용했으나 지역이 멀었습니다. 아무튼 제가 있는 지역으로 오셔서 거래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중계인의 형(실구매희망자)이라고 하는 분이 문자와서 본인이 거래하러 온다고 했습니다.


3자 사기가 의심되어 중계인에게 직접 오라고 했고 형이 올꺼면 중계인의 신분증, 실구매자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까지 가져오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친한형은 아니고 동호회형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계인과 구매희망자간에 주고 받은 카톡 내용을 캡쳐해서 보내주었고 카톡 내용에는 자전거인이 주고 받을 만한 대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제가 판매하는 자전거의 체인링에 대한 의견 교환, 저의 자전거 구매 영수증 요청 내용 등등... 


이 외에도 다양한 저의 확인 사항에 대한 요청에 응해주었고 실제 구매를 원하는 분이 맞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일 거래하기로 최종 합의했는데요.


결론은 동호회 형이라는 실구매자분이 거래 장소에 올 것, 구매자의 실물 신분증 확인, 본인 대조, 송금인의 계좌 실명 대조 확인하여 거래하는 것에 동의 했습니다. 현장에서 신분증을 깜빡했다, 사진 촬영 신분증 밖에 없다 이려면 현장 거래 파기라고 안내했습니다.


이 정도면 문제 없는 것이겠죠? 

댓글 4

소프님의 댓글

현장구매자가 현장판매자에게 입금만 잘하면 문제 없을거 같은데요? 그리고 삼자사기는 가격을 비밀로 하는 조건이 달리더라구요. 가격 현장에서 확인하면 문제 없을것 같네요.

하늘빛님의 댓글

꼼꼼하시네요! 판매자 입장에서 구매자랑 통화하면서 돈 입금 확인하고 넘겨도 충분할 듯 한데.. 자동차와는 달리 번호판이나 등록변경 같은 게 필요한 게 아니라서요. ㅎ

노말피플님의 댓글의 댓글

@하늘빛님에게 답글 3자 사기에 연류되면 계좌 동결되고 조사 받아야 합니다. 꼼꼼히 알아볼 수 밖에 없는 시대입니다.

그런데 어찌 되었든 거래는 파기 되었습니다. 다른 매물이 생겼다고 그걸 산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 ㅠㅠㅠ

하늘빛님의 댓글의 댓글

@노말피플님에게 답글 아! 그런 문제가 생길 수 있군요!
거래 약속 후 파기라.. 예약금 안 받으셨나 보네요? ㅠ.ㅠ
전 중고로 사려고 예약금 보냈다, 실물보고 취소하면서 예약금 날렸었는데.. ㅋ
전체 689 / 1 페이지
전체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