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토스 (못생겼지만 내눈엔 선녀야~)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올해 초에 에이토스를 구입하여, 최근 어느정도 셋팅이 완료되어, 후기를 남겨봅니다.
우선 프레임은 sworks 등급이고, 그로스 버치 라는 색상인데, 정말 끝내주게 이쁩니다. 약간 펄이 들어갔는데,
펄마다 색상이 다른데, 반짝반짝 빛나는게 정말 볼때마다 만족스럽습니다.
구동계는 11단 grx di2 풀셋이며, 체인링은 싱글체인링 46t, 스프라켓은 xt 11-42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저 기어비가 1.10 수준으로 일반적인 미드컴팩(?) 34t와 스프라켓 11-30 사용할때 1.13이 나오니,
약간 더 가벼운 기어비를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시속 25-30구간에서 비교적 촘촘하게 17 19 21t를 사용할 수 있는 기어비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저는 로드에 싱글체인링을 한다고 한다면 grx di2 11단이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12단은 결국 42t 다음에 한장이 더 있는 건데.. 거의 사용을 안하고 무게만 무거워지거든요!!
(제가 지속적으로 grx di2 11단 싱글체인링을 말씀드렸는데, 이거 정말 운영을 해보시면
이것만큼 간편하고 직관적인게 없습니다!!)
레버도.. 최근 스램의 원핑거 브레이킹처럼 가능하고 파지감이 굉장히 좋습니다.
(저는 앞뒤 160 미리 로터를 사용하여, 브레이킹 성능을 일부 높였습니다)
휠셋은 알피니스트 clx1 과 dt swiss arc1400 50db를 사용중인데, 개인적으론
무겁지만 dt swiss 휠셋이 굉장히 안정감있고, 바닥을 잘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알피니스트는 굉장히 경쾌한데 약간 날리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만,
그래도 알피니스트 역시 굉장히 좋은 휠이라고 생각합니다.
(디티 스위스 휠에는 xt 11-42 스프라켓을 사용하여, 기어비 위주로 세팅하였습니다.)
(알피니스트 휠에는 xtr 11-40 스프라켓을 사용하여 경량을 추구하였습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에이토스에는 알피니스트 휠이 더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주행감은.. 정말 편안하고, 부드럽습니다. 특히 dt 휠셋은 안정감까지 더해져서
안락한 주행을 도와주는것 같습니다!!! :)
에이토스가 인기가 없어서 덕분에 할인 많이 받고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저같이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에이토스도 좋은선택이 될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vulcan님의 댓글
그래블셋도 컴팩에 11 30보다도 좋다니..
저도 지인 찬스로 중고 디티 1400 48 쓰고 있습니다. 1500그람에 다운힐에서도 예전 쓰던 존다랑 아무래도 차이가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경량한 무게는 얼마려나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