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던스 센서와 스피드 센서
알림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4.08.06 16:14
본문
기변을 하고 '평속이나 보고 거리정도만 눈으로 바로 확인하고 타면 좋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을 하고 알리발 속도계(3in1)을 사봤는데...막상 작동을 안 하니 화가 나더군요. 자석이 센서를 지나가며 체크되는 방식인데 속도가 조금만 빨라지면 인식이 안되더군요. 그리고 필요했던 라이트가 속도계가 활성화가 안되면 같이 꺼져버려서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속도계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파워미터는 포기
1. 기승전 가민이라고 하기에 가민 540이나 830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가 볼트2 본체와 거치대만 10만에 파는 매물이 있기에 덜컥 샀습니다. 검색해보니 와후 센서를 사면 좋겠지만 가격이 비싸니 그냥 cycplus나 마지니, coopro, xoss 등의 센서를 사서 쓰라고 하더군요. 알리에서 케이던스와 스피드센서 cycplus c3 제품을 구매했는데 혹시 문제나 주의할 점이 있을까요? (정보 업데이트가 2~4초 늦는다?는 것은 봤습니다.)
2. 저렴이? 아무튼 센서들 사이에 차이가 있나요?
3. 후방센서가 꼭 필요한가요? 도움이 많이 되나요? (이렇게 또 사야 할 물품이 늘어나는 중...)
댓글 6
정정잘님의 댓글
1. cycplus 제품이 내구성은 중간정도인 것 같습니다.
2. 큰 차이 없습니다.
3. 자도만 달리신다면 구입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만 공도 주행이 많으시면 필수입니다. 바리아 사세요.
2. 큰 차이 없습니다.
3. 자도만 달리신다면 구입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만 공도 주행이 많으시면 필수입니다. 바리아 사세요.
CJBRO님의 댓글의 댓글
@vulcan님에게 답글
바리아 715는 저한테 과스펙인것 같고; 515를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있습니다. ^^
waoo님의 댓글
2. 큰 차이 없습니다.
3. 공도를 달린다면 후방센서가 안전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 바리아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