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간당 입당 인사드립니다. 침낭관련 질문도 같이 올립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다모앙 가입하고 첫 글이자 입당신청 글입니다.
이번에 캠팡장비 하나씩 구매하고 있는데 침낭과 타프만 남았습니다. 주로 자전거캠핑 / 백팩킹에 사용할 거라 침낭, 야전침대, 그라운드 시트, 취사도구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타프는 조금씩 알아보며 할인 할 때나 중고로 구매해도 될 것 같은데 침낭이 고민입니다. 자전거나 백팩이니 가능한 가벼운 침낭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가격은 20만원 전후가 최대지출로 정해놓고 알아보다 최종 3개로 좁혔습니다.
1. 텐포스 카탈리스트 / 19만원 후반
2.베이스 머미 400 / 23만 원대
- 트라우마 알파인450D /20만 원대
이 중 텐포스 카탈리스트는 반고 상위브랜드라고 하는데 무게가 600g 인 장점이 있습니다.필파워는 700에 충전량 250g입니다.
베이스 머미 400은 무게 900g, 필파워 700에 충전량 400g이구요.
마지막으로 트라우마 450D는 무게 900g에 필파워 750 그리고 충전량 450g입니다.
팩킹 사이즈는 대동소이 한 것 같습니다. 텐포스 카탈리스트가 소재가 얇은 것 같고 충전량도 적어 압축하면 더 작아질 것 같기는 하구요. 백패킹, 자전거 여행 시 사용할 거라 무게와 팩킹사이즈를 중점으로 고민했습니다. 텐포스 카탈리스트가 가장 끌리기는 하는데 발쪽 폭이나 어깨 폭이 다른 2개보다 조금 좁아 고민되네요. 기온이 권장 사용온도 보다 더 떨어지면 라이너 사용도 고려한다고 하면 베이스 400이나 트라우마 450D가 더 나은 선택지 같기도 하구요.
혹시 이 제품들 사용해보셨던 분들 의견이나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퍼아빠님의 댓글의 댓글
달아 주신 의견,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꿀곰님의 댓글
다만 저는 차가 내려앉을듯이 싣고 떠나는 맥시멀 캠핑이다보니 ㅎㅎ
백패킹용 장비엔 문외한이라 도움 드릴 수 없네요ㅠㅠ
다니실 계절에 따라 따뜻한걸 위주로 정하실지, 좀 더 경량으로 하시되 추우면 핫팩을 넣고 버티실지를 결정하셔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