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구입이 고민됩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현재 2009년형 산타페cm을 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유차이고 4등급 이라 바꾸려고 합니다(48만째 운행중.)
차량 연료로는 하이브리드로 가려고 합니다.
이시기에 전기차는 고려 안하냐 하시는데 일단 집밥도 없거니와 가족의 반대가 있습니다. 또한 거주하는 곳이 주차난이 약간 있어서 ‘충전하고 집에가야지’는 어렵습니다.
선택한 모델
1. 산타페 하이브리드. 중간모델에 왠만한 옵션은 다 넣을 생각입니다. 시승도 해보았으며 솔직히 신차에 대한 공부는 산타페만 했습니다.다 마음에 드는데 단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1)후미 부분 : 저한테 제일 호불호가 많은 부분 입니다. 모양이 정말로 죄송한데 너무 마음에 안듭니다.
2)패밀리카(나에겐 너무 크다) : 1인 출퇴근 차량입니다. 현재 주 3회 운영중이며 200-300km 올림픽대로 출근 차량입니다(서울 동쪽->경기 부천). 혼자 타고 다니기에는 너무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40대 중반여성이며 미혼이고 결혼예정 및 출산예정 또한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운행 킬로수가 적지만 원래 차를 많이 끌고다니는 스타일 입니다. 09년식 신차로 뽑아서 현재 48만 탔습니다.
그런데도 1순위인 이유 : 원래도 산타페를 탔었고 세단은 안타봐서 어색합니다.
2. 소렌토 하이브리드. 겉모양으로는 소렌토가 마음에 듭니다. 시승은 안해보고 전시된 차에 올라본적만 있습니다. 아무래도 풀체인지 된 산타페보다는 과거(?)모델이어서 조금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치 아이폰 15가 출시되었는데 14사는 마음이라고나 할까요...?(소렌토 차주분께는 죄송합니다) 그걸 빼면 다 마음에 듭니다.
3. 소나타 하이브리드(또는 k5하이브리드) : 혼자 타고 다닐건데 산타페는 과하다 싶어서 선택지에 넣었습니다. 이런저런 옵션 생각하면 ‘그돈이면...‘이라는 생각이 드는 상태이긴 한데 나름 상대적으로 연비도 잘 나오고(아무래도 패밀리카 보다야 조금 더 낫겠지요?) 그놈의 주차타워(잘 쓰진 않지만 suv몰고 가끔 주차타워 있는 곳에 가면 주차 불가라...)에도 들어갈 수 있으니 쏘쏘 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랜져는 정말 그돈이면 산타페라 아에 생각에서 지웠습니다.
전문적으로 차를 분석하고 그럴 수준은 안되고 그냥 마음
편히 타고 싶은 마음이라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너무 오랜만에 차를 구입하는 거라 공부해야 할거도 많고 처음 산타페를 살때는 차 모양만 보고 덜컥 구입해서 48만까지 타고 있는 입장이라 요새 나오는 다양한 차들은
너무나 어렵습니다.
구입은 현금으로(저번에 상담한 딜러분이 그냥 카드 일시로 하라고 하더군요) 생각하고 있습니다.
쓰다보니 산타페만 너무 열심히 생각한 흔적이 보이는데요,이러한 경우에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실런지 궁금합니다.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타시는데 주로 지하보단 지상에 주차하거든요. 할라면 하는데 뭔가 신경 많이 써야하는 구조라 좀 어려울거 같애요
DevChoi84님의 댓글
https://view.mk.co.kr/car-tech/article/47055/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desk/article/6544251_36199.html
꽤 여러건 발생한걸로 아는데 개선이 되었을라나 모르겠네요.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DevChoi84님의 댓글의 댓글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아니었네요
팜3님의 댓글의 댓글
해결안된 결함있는걸 알고도 사는게 좀 그렇지 않을까요
남들 다 사니 괜찮겠지 하고 그냥 샀다가
전기차 ICCU 결함 경우처럼 되더라고요
해결 된게 확인되면 구매하시는게 아떨까요
그리고 업체는 잘 팔리는 차 결함 적극 대응하는게 아니라
오히려 이래도 잘팔리니 결함 대응은 후순위로 밀리더라고요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하이젠버그님의 댓글
참고로 산타페 하브는 4륜 할 필요 없다는것 같더라구요...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어제 산타페 하브2륜 예약하였습니다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투싼도 어제 봤는데 결국 산타페 예약했네요 ㅎㅎ
4500rpm님의 댓글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어제 산타페로 결국 예약했네요..
happylanding님의 댓글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일단은 수입차는 고려하지 않아서요.. 감사합니다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계속 마인드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뒷태야 예뻐져라 예뻐져라 라고요 ㅎㅎ
Michaela님의 댓글의 댓글
트렁크 보니까 cm 사이즈 비슷하더군요. 결국 예약은 산타페로 했습니당.
앙겔군님의 댓글
라고쓰고 다시 천천히 읽어보니 1인 출퇴근용이라면... 너무 큰가싶네요. 수입차는 고려 안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