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3 (211.♡.90.163)
2026년 6월 21일 PM 09:04
사망2, 중상2 ㅠㅠ
이런 사고들을 요즘 정말 계속 많이 봅니다 ㅠㅠ
너무 안타깝네요
77세 이므로 운전을 피하는게 좋겠지만
꼭 운전 해야할 상황이 생길수도 있으므로
자율주행이 안전을 위한 솔루션이 될수 있다고 생각해요
댓글 (21)
-
줗줗은날왔으면
06.21 · 222.♡.196.171
-
라라떼는말야
→ 줗은날왔으면
06.22 · 121.♡.114.207
요즘 나오는 현기차들은 급가속 방지 되는데요. 오히려 외제차들이 그런거 없죠.
- J
jojigi
→ 줗은날왔으면
06.23 · 175.♡.156.233
이게 현기차가 원망들을 일이 될 수도 있네요...
- P
porpoly
06.21 · 125.♡.242.25
조금 있으면 우리나라 최고의 두터운 인구층이 고령운전자영역에 들어가는 시기가 옵니다.
하루가 다르게 체력,반사신경,시력등등 인간 신체능력의 한계가 급속도로 저하되는 때임으로 적성검사를 최소한 반년아래로 꾸준히 해야 합니다. 단순한 검사들 말고 시뮬레이터 앞에 앉아서 사고대처능력을 평가하는 이런 능력들을 말이죠. 이대로 방치하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될겁니다.
- 섬
섬개야광
06.21 · 180.♡.116.29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가 이미 개발되어 있지만
개인이 장착하는 건 자동차관리법 위반이라,
빨리 개정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2030년부터 설치 의무화 라는데,
정부도 전기차 지원금 제조사에 주지 말고 이런 거나 좀 지원해줬으면..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군 단위는 정말 시급해 보입니다.
2026년 기준 페달 오조작 방지 장치가 부착되어 출고되는 국내 시판 차량은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아이오닉 6 N, 스타리아 일렉트릭,
기아 EV3, EV4, EV5, 제네시스 GV60 전기차가 대부분이고
내연기관 차량은 이번에 출시한 더 뉴 그랜저 (GN7 PE)가 유일.
-
얼얼남인즐
→ 섬개야광
06.21 · 211.♡.131.158
2030이면 많이 늦네요.
개인장착 못하게 하는 이유나
2030까지 미룬 이유라도 알고 싶네요.
- 섬
섬개야광
→ 얼남인즐
06.22 · 180.♡.116.29
법이 개정되고 즉각 시행하는 게 아닌 3년의 유예기간을 줘서 그런 것 같고
개인이 장착시 현행 자동차관리법 기준으로 불법 개조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https://kiri.or.kr/PDF/weeklytrend/20240812/trend20240812_14.pdf
부칙 제1조(시행일) 이 법은 공포 후 3년이 경과한 날부터 시행한다.
https://opinion.lawmaking.go.kr/gcom/nsmLmSts/out/2215257/detailRP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52883
먼저 2029년 1월 1일부터 제작·수입하는 승용차에,
2030년 1월 1일부터 3.5톤 이하 승합·화물·특수차 신차에 대해 페달 오조작 방지장치의 장착을 의무화한다.
-
애애용
→ 섬개야광
06.22 · 211.♡.180.8
근데 참 아쉽군요. 도로 돌아다니는 차 중 틴팅이 법규에 맞게 된 차량이 몇퍼나 될지 생각해보면... 틴팅을 법규 위반해도 되고 이거 다는건 불법이니 안되고...
-
비비자나무
06.21 · 119.♡.36.38
안타까운 사고군요
여기서 왈가왈부하는건 옳지 않다 생각이 드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불불태워버려
06.21 · 220.♡.95.216
안타깝습니다. 돌아가신분의 명복을 빕니다. 앞으로 고령 나이가 더 많아질텐데요. 고령 운전자의 운전 자격도 관리가 필요하고 그에 걸맞은 사고방지 기술의 보편화가 도입되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무슨 차인지 찾아보니 K7 1세대네요.
현기는 엄한 플레오스나 플레오스 커넥트 만들지 말고 안전에나 신경써 줬으면 합니다.
주변에 건물 있고 사람 있고 차 있는 도심 골목이나 인도 바로 옆이면 악셀 밟아도 멈추거나 천천히 가게 할 수 있잖아요.
예전 차는 어쩔 수 없다 쳐도 새로 나오는 차는 값만 쳐올리지 말고 할 일을 해 줬으면 좋겠어요.
차 값은 겁나 올리면서 협력업체에는 20%씩 단가 인하 요구나 하고.. 정말 맘에 안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