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짱채고 (39.♡.84.135)
2026년 6월 22일 PM 10:57
제가 이래저래 suv를 고집하고 특히 전기suv를 고집하는데
폴스타3, 폴스타4(얜 사실 suv가 아닌 것 같은데...), 아이오닉5, EV6 등등....
어지간한 전기 suv들이 실은 보면 cuv나 쿠페형 같은 느낌이 듭니다
심지어 모델Y도 말이죠
그나마 EV5 정도가 정통 suv에 가깝게 생기긴 했습니다
짐칸에 짐도 좀 싣고 2열 머리 공간도 넉넉하고 그래야 맛인데
죄다 뒤가 떨어지는 모양이라 뭔가 좀 아쉽습니다
트렁크에서 짐쌓기도 조금 아쉽구요
요새 폴스타가 좀 눈에 들어오는데
폴스타4는 뒤가 너무 떨어지고
폴스타3가 그나마 좀 나은데 얘도 suv 치곤 좀 누워있네요
이제 정통 suv는 한물갔나요 ㅠ
그나저나 옵션 보면 같은 그룹 자동차라고 지커7x가 볼보나 폴스타 옵션 많이 따라 가네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비슷한 옵션들을 즐길 수 있는 차라는 점에선 긍정적이나...
너무 도전적인 가격이긴 합니다
막말로 지커 퍼포먼스 6999에 몇백 더 보태면 폴스타4인데 옵션도 가능한데...ㅠ
폴스타3가 얼마에 나올진 모르겠으나
사든 안 사든 돈 열심히 모아봐야겠습니다
댓글 (28)
-
치치킨폴더
06.22 · 211.♡.134.111
-
징징짱채고
→ 치킨폴더 작성자
06.22 · 39.♡.84.135
패밀리카로서의 전기 suv를 고려하는 제 입장에선 난감하네요 ㅠ 짐칸에 유모차 넣어야하고 애기 용품도 넣어야하는뎅...
-
둠둠칫두둠칫
06.22 · 125.♡.146.252
저는 반대로 쿠페형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인데 요새 전기 SUV중엔 (그나마 쿠페형인) 폴3가 제일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7월에 공개된다 그러던데 기대하며 대기중입니다.
-
Ddjjayp
06.23 · 206.♡.91.23
저도 전기SUV에 큰 짐 들어가는거 찾다보니 EV9/아이오닉9 밖에 없더라구요...
아니면 EX90정도?
-
조조알
→ djjayp
06.23 · 172.♡.90.58
EX90 은 안타봤지만 XC90 이랑 유사하다 가정하면 짐칸이나 실내나 생각보다 작습니다. 중형 SUV 인데 이게 중형이라고? 이런 느낌도 좀 들더라고요
-
Ddjjayp
→ 조알
06.23 · 206.♡.91.23
EX90이 XC90과 실내사이즈를 같게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수치상으로도 좀 작아보이긴 한데, 실제로도 많이 작나보네요.
이급의 전기차는 현기 9씨리즈밖에 없나봐요.
캐딜락 비스틱, 리비안R1S, 루시드 그라비티 정도 인데... 다들 가격부터 급이 다르고 실제 옵션 구성은 현기가 나아요.
그라비티는 그저께 매장가서 봤는데, 이것역시 실내가 좀 답답한 느낌이더라구요. 수치상으로는 현기9 보다 크던데...
구경갔다가 와이프한테 강한 부정의 시그널만 받고 왔습니다 ㅋ
에어는 이쁘다고 하네요.
- 미
미항여수
→ djjayp
06.23 · 211.♡.155.96
xc90은 실내가 딱 쏘렌토 사이즈임니다. 실내에서 느껴지는 프레임이 한 10년 전 설계 느낌도 납니다.
공간감은 ev 아이오닉9 말고 대안이 없을거에요 ㅠ
-
얼얼남인즐
06.23 · 211.♡.131.158
EVX는 취급도.... 안하십니까?
ㅎㅎ
-
징징짱채고
→ 얼남인즐 작성자
06.23 · 223.♡.53.151
앗..아앗..
-
파파스트라미
06.23 · 49.♡.207.226
EV9 있죠 ㅎㅎㅎㅎ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연비 때문이 아닐까 싶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