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카페 전면 15 의견 묻는 글의 결론은 늘 같네요
구름처럼

Lv.1 구름처럼 (121.♡.92.244)

2026년 6월 23일 PM 06:12

조회 1,729 공감 0

늘 30만 해왔고 이번에 15고민중인데 어떻냐는 의견 묻는 글에

암만 위험하니 30도 어둡다, 패밀리카로 탈 차면 안전이 최우선인게 맞다고

아무리 댓글을 달아봐야 전면15로 잘타고 있다는 댓글 몇개 달리고

애초에 글쓴이도 15를 하고싶어서 동력을 얻고싶었던 사람이라

이번엔 15해보고 정 불편하면 다시 30하죠 뭐 라는 결론이 나네요. ㅎㅎ

하지만 우린 다 알고있습니다. 자기 돈들여서 다시 밝은거 재시공 할사람이면 애초에

전면 15같은 미친짓은 생각하지도 않는다는 걸요.

하.. 암만 내가 방어운전 하면서 조심해서 다닌다고해도 내 주변 도로에 그냥 안전따윈

코딱지 맘놓고 팔 프라이버시보다 하찮게 여기는 전면 15, 10 차량들이 저렇게 많다는게 현타가 옵니다.

댓글 (37)

  • 철벽뮐러

    철벽뮐러 Lv.1

    06.23 · 221.♡.67.203

    그냥 선팅같은거 비싼데 시커먼 셀로판지 사다가 딱풀로붙이고 다니라해요.

  • 까불이

    까불이 Lv.1

    06.23 · 211.♡.199.6

    전 가끔 15% 틴팅이 국내 터널진입 정체의 원인이 아닐까.. 생각나더라구요

    영맨표 15% 떼고 졸림증상도 없어졌습니다

  • 티타늄

    티타늄 Lv.1

    06.23 · 118.♡.3.63

    해가 쨍쨍한 대낮에 내부에서 사진 찍고는 ‘밝은데요?‘ ㅋㅋㅋ

  • 달려라쑈바 Lv.1

    06.23 · 211.♡.237.74

    15%면 보이나요 ㄷㄷ 궁예도 관심법으로 못볼것 같...

  • PeppaPig

    PeppaPig Lv.1

    06.23 · 203.♡.78.208

    업자들의 장난질이죠 ㅋㅋㅋ

  • 런던쫄면

    런던쫄면 Lv.1

    06.23 · 112.♡.206.53

    야간에 시내에서도 상향등으로 달리는 놈들 종종 봅니다.

    전면 시커멓게 틴팅한 차량들이죠.

    원숭이 지능 아닐까? 생각해요.

  • 트로

    트로 Lv.1

    06.23 · 121.♡.236.15

    도로 50 속도제한 하듯이,

    틴팅 법대로 하면 사고 절감에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틴팅 진한 차 앞 상황이 안보여서 빠른 대처를 못합니다.

  • 지푸

    지푸 Lv.1

    06.23 · 169.♡.176.130

    차를 대낮에만 운전하는 것도 아니고 밤엔 어째 탄데요?

    게다가 비까지 오면.....어휴....>,.<

  • 우당탕 Lv.1

    06.23 · 180.♡.101.239

    30도 어두워서 재시공했는데 15면 와 암흑이겠네요

  • 아이폰점보

    아이폰점보 Lv.1

    06.23 · 106.♡.210.16

    안전을 위한 규정이 멀쩡히 존재하는데도 단속을 안하니 불필요한 에너지만 소비되네요. 자동차 검사에서만 강제 제거해도 야간 사고가 유의미하게 줄어들 것 같은데 안타깝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