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켄시야보레드 (211.♡.34.93)
2026년 6월 23일 PM 10:39
올해 4월에 아이오닉5 열선/통풍 모듈 사용기 게시물을 올렸는데요..
이번에 같은 모듈인데 추가 작업을 하였습니다 ㅋㅋ
알리에서 저렴이 음성 모듈 장착했거든요!
이제 얘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AI만든 여성 음성인데 목소리가 이뻐요 ㅎㅎㅎ;;;;
음성 모듈을 추가하였더니 다음을 기능들을 넣어버렸습니다!!
1. 웰컴멘트(6가지의 음성 멘트 랜덤 음성 안내... 예: 환영합니다. 주인님 등등)
2. 기어 변속 음성 안내(주차/후진/중립/주행)
3. 차량 문열림 안내(운전석,동승석,뒷열 좌측,우측 디테일하게 음성 안내)
4. 열선/통풍 시트 제어시 음성 안내
5. 동승석 안전벨트 체결시 동승석 공조기 켜짐과 통풍/열선 시트 자동 켜짐과 꺼짐 음성 안내도 추가함
(이건 기존에 있던 기능이 음성 안내 멘트를 추가하여 좀 있어보이게 했네요 ㅎㅎ;;)
그리고... 순정 무드등(앰비언트)이 단순하게 한개의 색상과 과속 카메라 시각 경고만 해주는게 다있자나요?
식상해서 평상시 랜덤으로 무드등 색상을 변경하게 하였고 기어 변속시애는 P-R-N-D 기어마다 지정 색상으로
표시 하게 하였고 열선 시트 버튼을 누르면 순정 무드등이 잠시 빨간색, 통풍 시트 버튼을 누르면 잠시 무드등이
파란색이 바꿨다가 다시 랜덤 색상으로 바뀌게 했습니다.
공조기 운전석과 동승석 온도를 올리면 빨간색, 온도를 내리면 파란색으로 잠시 표시했다가 다시 랜덤색으로 복귀
도어를 열면 순정 무드등이 빨간색으로 깜박거리게 하였어요.
차량에서 과속 카메라 개입시 순정 무드등 제어 안되게 해놨습니다. 순정은 순정 그대 유지!!
순정 무드등이 RGB 방식이라 레인보우처럼 순차적으로 할 수 있는 부품이 아니라 이게 최선이네요.
요즘 나오는 차들은 레인보우되고 화려하고 좋아보이더라구요;;;
아무튼 차에 이것저것 추가하니까 재미는 있어요.
댓글 (4)
- 미
미항여수
06.24 · 125.♡.109.46
-
리리비켄시야보레드
→ 미항여수 작성자
06.24 · 222.♡.106.141
네 모듈에 그러한 기능들은 다 넣어버렸어요! 지금은 음성 안내 모듈을 넣어서 몰래 켜주는 기능은 ;;;; 나중에 환경설정에서 음성 안내 ON/OFF 추가할까봐요
-
셀셀빅아이
06.24 · 125.♡.200.218
기어 변속시 색상 변하게 하는것 너무 좋네요.
이건 필수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
리리비켄시야보레드
→ 셀빅아이 작성자
06.24 · 222.♡.106.141
이러면 어떨까 해서 넣어봤는데 필수라고 생각하시니 기분은 좋네요 ^^;;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오 운전의 소소한 재미를 추가하셨네요. 저 모듈 버튼에 기어 변속이나 통풍열선 조작기능도 탑재가 가능한가봐요.
와이프 모르게 열선 켜주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 전기차는 문짝으로 기능이 붙어서 몰래 켜주는게 불가능 한데 탐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