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poly (125.♡.242.25)
2026년 6월 23일 PM 10:48
사람이 없었기에 망정이지... 매연 시커멓게 후진 풀 악셀을 해놓고서 갑자기 시동 꺼졌다는 소리를 하다니...
고령운전자들이 운전하는 차량들 중 제법 많은 차량이 연식이 오래된 구형 차량들이라 안전 보조 장치를 기대하는 것보다 그냥 면허 적성검사를 타이트하게 잡는 방안이라도 시급히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28)
- 따
따뜻한가을
06.23 · 182.♡.231.202
- P
porpoly
→ 따뜻한가을 작성자
06.24 · 125.♡.242.25
제 부모님도 몇년후면 70대이시라 그때는 꼭 fsd 차량으로 바꿔드릴 생각입니다. 시골이니 차는 꼭 필요해서...
-
리리릿
06.23 · 175.♡.33.23
차라리 FSD가 사고를 훨씬 덜 낼거나, 혹은 내더라도 경미한 사고로 그칠 것 같습니다. 저런식으로 풀악셀 사고 같은건 없거든요. 내봐야 접촉사고들이고, 또 접촉사고라도 다치기 쉬운 보행자는 훨씬 더 엄격하게(아예 안감-_-) 처리하기 떄문에요.
FSD가 빨리 3/Y에 적용되면 좋겠습니다. 혹은 현대나 벤츠에 적용될 알파마요도 FSD만큼이나 노인운전의 대안될 수 있을겁니다.
물론 레벨2+도 사고를 냅니다. 하지만 저런 대형사고는 정말 줄어들거에요. - P
porpoly
→ 리릿 작성자
06.24 · 125.♡.242.25
늘 제가 주장하는 바입니다. 현재 젊은운전자라 해도 난폭운전, 가끔 생기는 휴먼에러, 딴짓하다 사고내는것들도 fsd든 마요든 대중화된다면 사고율은 지금에 비한다면 거의 0에 가깝게 수렴할거라 생각합니다.
-
왜왜나를불렀지
→ 리릿
06.24 · 203.♡.43.193
문제는 그런 방지기능의 확산시까지의 공백이죠.
사회적인 논의가 시급히 이루어져야 하겠어요.
- 미
미항여수
06.24 · 125.♡.109.46
사제로라도 풀악셀 막는 장치를 좀... 만들 수 없을까요 ㅠ
- P
porpoly
→ 미항여수 작성자
06.24 · 125.♡.242.25

국토교통부에서 사업을 시행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장치들도 널리 보급화하고 전기차도 택시출고차는 파워를 2.0자흡정도로 줄이고 주행거리를 유의미하게 늘리는게 더 맞는 방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
단단디1
→ porpoly
06.24 · 119.♡.199.16
간단하고 싸게
지금 밟고 있는게 브레이크가 맞는지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만 있게 해줘도 상당한 효과가 있을 듯 한데요.
ex) 브레이크밟으면 시야내에 붉은 등이 켜짐.
-
06.24
삭제된 댓글입니다. -
체체사레
06.24 · 115.♡.60.152
제가 70대가 될 때는 자율주행이 상용화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을 작성하려면 이 필요합니다.
고령의 친정 아버지도 운전을 하고 계셔서 걱정입니다. 적성 검사 강화가 꼭 필요한것 같아요